제181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9년 2월 24일(화) 오전11시
제18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이순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순철 지금부터 제18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계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안계철 의장 가뭄이 극심했던 올 겨울 지금 밖에는 대지를 촉촉이 적시는 단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봄을 재촉하는 단비가 내리는 오늘 건강하신 모습으로 임시회에 참석하신 동료의원을 비롯하여 공직자 여러분들의 밝고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울러 비회기 중에도 민생 현장 곳곳을 찾아다니시며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와 동업무보고회에 참서하시어 보다 나은 대안을 모색하느라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고 계신 동료의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특별시 의정부를 만들고자 진력을 다하고 계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 열리게 되는 제181회 임시회에서는 의정부시 교통약자 이동편익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하여 우리시의 최대 현안사업인 미군기지 반환공여구역의 개발과 관련해 서울시와 평택시 대비 현저히 형평성이 결여된 중앙정부 정책의 시정을 촉구하고자 미군기지 반환공여구역 및 주변지역에 대한 차별지원 시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참여와 더불어 심도 있는 안건심사를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집행부의 관계공무원도 한 차원 높은 선진시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보다 성실하고 사명감 있는 자세로 의정운영에 협조하여 주실 것을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이제 며칠 후면 3월입니다. 3월은 금년도에 계획된 각종 시책과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로서 집행부에서는 올해 계획된 업무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빙기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다중시설을 비롯한 대형공사장과 도로, 교량 등 생활주번에 위험요소가 없는지 점검을 철저히 하여 시민생활의 위험요소가 사전에 제거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올 한해는 경제난으로 움츠려 들기만 하는 시민들의 가슴에 기쁨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생동감 넘치는 의정과 시정활동이 펼쳐지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요즘 날씨가 불규칙하여 감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순철 이상으로 제18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4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