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2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8년 4월14일(월) 오전11시
제172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한신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한신균 지금부터 제172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학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학세 의장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하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의회 청사 앞 도로변에 개나리와 진달래가 활짝 피었습니다.
이처럼 봄 향기로 가득한 희망과 새 생명이 움트는 계절에 제172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면서 건강하신 모습의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울러 지역주민의 민생 현안문제 해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산불예방 등 시정업무 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제172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2007년도 의정부시결산검사위원 선임을 비롯하여 각종 당면 현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늘 강조하는 이야기지만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민의를 수렴하여 표출하고 이를 통해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견제하고 감시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여러 가지 사정도 있고 개인별로 우선순위를 두고 처리해야 할 일들이 많겠지만 무엇보다도 이럴 때일수록 기본과 원칙에 더욱 충실하여 의정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얼마 후면 5월가정의 달입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한 각종 문화․예술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치러 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동료의원들의 활기찬 의정활동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실한 협조로 뜻 깊게 알찬 회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신균 이상으로 제172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