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5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7년 9월 17일(금) 오전 11시
제16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한신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한신균 지금부터 제16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이학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학세 의장 유난히 무덥고 지루했던 여름이 어느 새 지나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초가을의 문턱에 와 있습니다.
새로운 계절에 제16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2개월간 시민의 의혹과 불신을 해소하고 향후 시정에 대한 제도적 개선방안을 강구하고자 특위활동을 전개해 오신 용역, 시설관리공단 및 예술의 전당, 환경자원센터 조사특별위원회 김시갑 위원장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8월20일부터 24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한 을지훈련 연습기간 중 주야로 성실히 훈련에 임하여 주었던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8월의 무더위와 함께 보냈던 휴가도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는 새롭게 시작을 하는 자세로 그동안 추진해 왔던 각종 사업과 시책들을 알차게 추진하는 한편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이에 대한 대책과 아울러 추진에 박차를 가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아시는 바와 같이 10월1일부터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호원IC가 폐쇄될 예정입니다. 호원IC가 폐쇄될 경우 경기북부와 수도권을 연결하는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인 의정부가 만성적인 교통체증은 물론 물류비용 증가로 인하여 시민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우리 시의회는 호원IC 폐쇄에 대하여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하고 오는 9월19일 호원IC 영구개설을 위한 궐기대회 및 성명서를 채택키로 한 바 동료의원 여러분의 능동적인 참여와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풍요로운 이 가을과 함께 동료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에도 알찬 결실을 맺게 되기를 희망하면서 일교차가 심한 요즈음 건강에 유의하시고 42만 시민 모두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신균 이상으로 제16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