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1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7년 3월 20일(화) 오전 11시
제16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한신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한신균 지금부터 제16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학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학세 의장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할일도 많고, 준비해야 될 일도 많은 계절, 삼월입니다. 연초에 계획된 시정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미리 준비하고,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지역의 현안사항을 돌보시고 해결하시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과 시정발전을 위해 항상 헌신노력하시는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또한 우리 시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제161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의정부시 장애인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을 비롯한 4건의 의안이 상정되어 논의될 예정입니다.
안건을 심사함에 있어서는 시민의 의사를 반영하고 시민에 의한 시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도 책임감 있는 성실한 자세로 의정운영에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김문원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어느덧 1/4분기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을 놓고 성과를 논하기엔 이르지만 시정의 모든 부분에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 같아 무척 다행스럽습니다. 그러나 지역 경제 활성화와 혁신은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될 과제라 생각됩니다.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북한 핵문제, 민생현안문제, 12월에 치르게 될 대통령선거 등으로 인해 나라 안팎이 온통 시끄럽고, 소란스럽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각자의 위치와 소임에 맞는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지나친 낙관도 금물이지만, 불안이 만연되는 것 또한 우리 모두가 경계해야 될 상황입니다. 모든 일에 책임을 다하는 시민의 공복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요즘, 환절기로 인해 날씨가 불규칙하여 감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신균 이상으로 제16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4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