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8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6년 11월 1일(수) 오전 11시
제158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한신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한신균 지금부터 제158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학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학세 의장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할일도 많고, 준비해야 될 일도 많은 계절, 십일월의 첫날 입니다.
또다시 한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맞이해야 될 시기가 되었습니다. 미리 준비하고 철저하고 꼼꼼하게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시민의 날과 회룡문화제를 비롯한 각동별 문화행사를 41만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 잔치로 이끌어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제158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회기에서는 금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과 각종 조례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금번 회기에서 승인하게 될 행정사무감사 계획은 제5대 의회 출범이후 처음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예년에 비해 보다 발전적이고 창의적이며 반드시 필요한 분야가 감사대상에서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심도 있게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문원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민선 4기가 출범한지 백일이 지났습니다. 짧은 기간을 놓고 성과를 논하기엔 이르지만 모든 부분에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 같아 무척 다행스럽습니다. 그런 만큼 민선 3기의 성과와 결실을 이어받아 더욱 창조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나라 안팎이 온통 시끄럽고, 소란스럽습니다. 북한 핵실험 이후 한반도는 위기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긴장의 끈을 놓지말고 각자의 위치와 소임에 맞는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지나친 낙관도 금물이지만, 불안이 만연되는 것 또한 우리 모두가 경계해야 될 상황입니다. 모든 일에 책임을 다하는 시민의 공복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요즘 일기가 불규칙하여 감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신균 이상으로 제158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