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155회 개회식 본회의(2006.07.18 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155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6년 7월 18일(화) 오전 11시


제155회 의정부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한신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한신균 지금부터 제15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학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학세 의장 먼저 지난 5일 출범한 제5대 의정부시의회가 원구성을 시작으로 원만한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의 이러한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하여 의원선서 할 때 마음가짐을 앞으로 4년 동안 변함없이 간직하면서 시민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7월20일까지 3일간 열리게 되는 제155회 임시회에서는 김문원 시장의 시정연설과 집행부로부터 2006년 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의정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들은 집행부에서 보고한 업무보고가 시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큰 목표아래 시정에 대한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대안들을 제시하여 보다 생산적인 회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을 소상하게 보고하여 의원들이 빠른 시일내에 시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다가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7월9일과 12일 남부지역과 북부지역을 강타한 제3호 태풍 에위니아와 집중호우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입힌 바있습니다. 피해 양상도 종전과는 달리 국지성 집중호우로 인해 그 규모가 점차 커져가고 있습니다. 유비무환의 자세로 수방대책을 철저히 점검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재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서도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간 존중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주시기 바라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41만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신균 이상으로 제15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