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5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5년 9월 21일(수) 오전 11시
제145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한신균)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한신균 지금부터 제14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창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창모 의장 존경하는 40만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차분한 가운데 의미있게 보내고 여러분 모두가 넉넉하고 풍요로운 가을을 맞고 계시리라 생각하면서 개회에 앞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을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 들녘에서는 농민들의 가을걷이가 한창입니다만, 금년에도 잦은 강우와 태풍 등 예상치 못한 기상여건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기대했던 것만큼 수확을 거두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금년 농사를 위해 땀 흘려 수고하신 농민 여러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2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145회 임시회에서는 의정부 민자역사 신축에 관한 건의안이 상정되어 논의될 예정입니다.
상정된 건의안은 지금의 한국철도공사인 철도청과 신세계가 지난 200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의정부 민자역사 조성사업에 대하여 2004년 11월26일 지하상가 번영회장으로부터 “민자역사 신축에 지역상인 의견수렴과 여론을 반영”해 줄 것을 요구하는 민원이 접수되었고,
2004년 12월14일 제일시장 번영회와 청년회로부터 “민자역사 내 대형할인마트 유치반대” 진정민원이 접수되었으며 또한 2005년 8월30일 제일시장 번영회 790여명으로부터 “의정부 지역상권보호 및 생존권 확보를 위한 이마트 유치반대 호소문”이 연명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의회는 민자역사 건립에 대하여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건의안을 상정키로 한바, 의원 여러분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협조 있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지역여건을 감안한 시 차원의 대책마련과 누구를 위한 민자역사인지 진지하게 생각하여 대처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에서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알찬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이 가을 풍요로운 결실과 함께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한신균 이상으로 제14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