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1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5년 4월 27일(수) 오전 11시
제141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남성범)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남성범 지금부터 제14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창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창모 의장 봄의 향기가 그윽한 희망찬 계절을 맞아 오늘 제141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면서, 밝고 건강하신 모습의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지역주민의 민생 현안문제 해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항상 시정업무 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의정부시의회의 발전을 위해서 항상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각별한 믿음으로 지켜봐 주시는 언론인과 40만 의정부시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한동안 어렵기만 했던 우리 경제가 최근에 이르러 각종 경기 관련 지표 등을 통해 서서히 호전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기회복 조짐은 분명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언제 치솟을지 모르는 국제유가의 급등 불안감과 환율하락 등을 감안하면 아직 안심하기보다는 급변하는 대외경제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갖고 대처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모든 일에 고비가 있듯이 지금이야 말로 정치, 경제, 사회의 안정된 바탕위에 모든 일들이 차질 없이 성사되어야 할 중차대한 시기라는 것을 명심하고 성급한 기대에 앞서 우리에게 주어진 일부터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는데 우리의 모든 지혜와 힘을 모아 나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의원과 공직자 모두는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여 무엇이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 할 수 있는가를 잘 살펴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할 때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시의회 의정활동 역점지표를 시민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두고 시작한 금년도 벌써 5개월여 째를 맞고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연초에 집행부에서 계획하였던 각종 시책과 사업들이 계획된 대로 차질 없이 진행이 되고 있는지, 부진한 사업은 없는지 세심한 관심을 갖고 하나하나 챙겨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5월 7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41회 임시회에서는 2005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와 아울러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어느 한 가지라도 소홀히 다룰 수 없는 사항이기는 하나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가 가지는 의미는 자못 크다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어 세수확보가 불투명한 만큼 건전재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심의 단계에서부터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선심성 예산, 불요불급한 예산편성 사례 등을 철저하게 가려내어 과감히 조정함으로써 잘못된 예산편성의 관행이 있다면 이를 바로 잡아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도 오는 4월30일 의정부 을(乙)지역 경기도의원 보궐선거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한 각종 문화, 예술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치러 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는 동료의원들의 열의와 정성이 담긴 의정활동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실한 협조로 뜻 깊고 알찬 회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와 40만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남성범 이상으로 제14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