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132회 개회식 본회의(2004.06.28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본문

제132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4년 6월 28일(월) 오전 11시


제132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유경수)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유경수 지금부터 제132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허환 의장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록의 푸르름이 더욱 짙어가는 초하의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제4대 1기 마지막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지난 2년간 의장으로서 직무를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늘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그리고 시민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제4대 시의회가 출범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전반기를 마무리 하고 후반기 의회를 출범시켜야 하는 시기에 이르렀습니다.

우리가 전반기 의정활동을 돌이켜볼 때 동료 의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인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주민 의사를 폭넓게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는 등 주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시민들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치 못한 미흡한 부분도 있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전반기 의정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를 믿고 선택해 주신 시민들에게 항상 빛과 소금 같은 존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3일간의 일정으로 조례 및 일반 의안과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출을 비롯한 원구성을 새로이 하시게 되겠습니다.

그동안 선거로 인해 마음에 갈등도 있으셨으리라고 생각됩니다만 이번 임시회를 통해 분위기를 일신하고 다시 화합하는 단결된 시의회 모습을 시민 여러분들께 보여 주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바쁘신 가운데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과 40만 시민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개개인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유경수 이상으로 제132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3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