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0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4년 3월 29일(월) 오전 11시
제130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유경수)
(11시30분 개식)
○의사담당 유경수 지금부터 제13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허환 의장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계절을 맞이한 가운데 오늘 제130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바쁘신 가운데도 항상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또한 정치적 혼란, 폭설피해 등으로 어수선한 시기에 지역민심 안정대책과 차질 없는 시정수행을 위해서 항상 애쓰고 계시는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는 국제유가급 등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청년실업자 증가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도전과 시련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민족은 어려울 때일수록 위기극복을 위한 놀라운 저력을 보여 왔습니다.
IMF를 가장 모범적으로 조기에 극복해 냈으며, 국가위기 상황에 닥치면 모두 하나가 되어 어려운 현실을 슬기롭게 헤쳐 나왔습니다. 우리는 지금 모든 시민이 지혜와 역량을 모으고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을 가질 때입니다.
이렇게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가 다시금 옷깃을 여미고 새롭게 시작을 한다면 희망과 미래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오는 4월15일은 제17대 국회의원 선거가 실시되는 날입니다. 금번 선거는 21세기 대한민국의 국운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선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는 제17대 국회의원 선거를 엄정 중립의 자세로 공명 정대하게 치러내는 것이 절대적인 책무라는 것을 명심하고 지연, 학연, 혈연에 얽매이지 말고 가장 깨끗하고 올바른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월31일까지 3일간 개의되는 제130회 임시회에서는 의정부시시세조례중개정조례안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참여와 함께 심도 있는 안건심사를 당부 드리며, 집행부 공무원들도 보다 성실하고 사명감 있는 자세로 의정운영에 협조하여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기간동안 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환절기를 맞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마다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유경수 이상으로 제13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35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