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119회 개회식 본회의(2003.04.01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본문

제119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3년4월1일(수) 오전 11시


제119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정승우)


(11시03분 개식)

○의사담당 정승우 지금부터 제11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허환 의장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원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희망찬 계절을 맞이한 가운데 오늘 제119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비 회기중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21일 경기북부 4개 시․군 의원 친선 등반을 개최하여 상호교류를 통한 정보교환과 북부지역의 발전방향을 모색하였으며, 특히 생활폐기물자원회수시설조사특별위원회에서 자문위원위촉, 현장조사 및 증인출석, 워크솝 등 활발한 조사활동을 전개하여 오셨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시의회는 비 회기중임에도 의원 스스로가 사명의식을 잃지 않고 묵묵히 주어진 의정활동에 매진함으로써 명실공히 40만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이라크전쟁, 북핵 등으로 어수선한 시기에 지역민심안정 대책과 차질 없는 시정 수행을 위해서 향상 애쓰고 계시는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공직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오는 4월24일은 우리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실시되는 날입니다.

지금 사회 일각에서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인 시의회가 이번 보궐선거의 영향으로 의회운영에 차질을 빚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습니다만,

우리 의회는 늘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지향상을 위해 변함 없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고 계신 동료의원님들의 노력으로 시의회가 40만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의회로 거듭나고 있음을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의정운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료의원 여러분의 보다 적극적인 의정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전 공직자는 4.월24일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엄정 중립의 자세로 공명정대하게 치러내는 것이 절대적인 책무라는 것을 명심하고 지연․학연․혈연에 얽매이지 말고 정치적 중립을 지켜 깨끗하고 올바른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4월3일까지 3일간 개회되는 제119회 임시회에서는 주민의 자치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행정감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주민감사청구조례중개정조례안』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정참여와 함께 심도 있는 안건심사를 당부 드리며, 집행부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한 차원 높은 선진 시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보다 성실하고 사명감 있는 자세로 의정운영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눈 쌓인 들판을 가더라도 함부로 걷지 마라, 오늘의 내 발자국이 후손들의 길이 된다』고 한 서산대사의 좌우명을 깊이 되새기면서 오늘의 우리 의원 한사람 한사람의 발자취가 우리 시정사의 길을 만든다는 막중한 역사의식을 가지시고 의정활동에 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기간동안 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환절기를 맞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40만 시민 모두의 가정마다 평안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승우 이상으로 제11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