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6회의회(제2차정례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2년11월27일(수) 오전 10시
제116회의정부시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정승우)
(10시11분 개식)
○의사담당 정승우 지금부터 제116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허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허환 의장 존경하는 38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동안 우리 의회는 시민의 대표기간으로 부여된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자 시정의 집행과정을 면밀히 감사하고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등 시민을 위한 선진 의회상 구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생각합니다만 일부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도 있었음을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분발하여 시민 여러분과 같이 호흡하는 생활 속의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면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김문원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조사와 함께 자료검토에 임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한해의 시정업무 마무리와 내년도 업무계획에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18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제2차 정례회를 끝으로 금년 한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이번 회기에는 2003년도 예산안과 시정연설,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각종 중요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만 특히 무엇보다도 가장 심도 있고 알차게 다루어야 할 안건으로는 2003년도 예산안 심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예산안을 심사함에 있어서 예산의 낭비적인 요인이 없도록 각 분야별로 면밀한 검토와 심사를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금년 들어 마지막 정례회에 임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시정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김문원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임오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날씨 또한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 주변을 한번 더 살펴 그늘진 곳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불우한 이웃과 복지시설에 온정을 베풀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화재예방 등 월동대책에도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38만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승우 이상으로 제116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17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