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4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1년 9월 10일(월) 오전 11시
제104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 식
(11시28분 개식)
○의사담당 임영순 지금부터 제104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류기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기남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장마와 무더위로 지루했던 여름이 가을바람을 싣고 들판마다 황금물결이 출렁이는 풍성한 결실의 계절을 맞아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건승하심을 기원 드립니다.
한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천둥은 먹구름 속에서 그렇게 울었나보다라는 시인의 말처럼 이제 마무리 장마와 무더위를 극복하고 결실을 준비하는 때를 맞아 우리도 각자의 분야마다 알찬 결실을 위해 매진해야만 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공직자 여러분 농부들이 풍성한 가을 수확을 위해서 뜨거운 태양볕 밑에서 구슬같은 땀방울을 흘리면서 논밭을 가꾸는 것처럼 공직자 여러분께서 지난 상반기중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불철주야 노력했기 때문에 우리 지역은 한해와 장마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안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하반기에 알찬 결실을 위해서 미진했거나 부족했던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우리가 당면한 내년도 경기도체전과 국제적 행사인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도 땀흘려 노력해야만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주 포천에서 개최되었던 경기 강북시군 합동연수회에 적극 참여해주시고 주최자 입장에서 협조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의원 합동연수는 이한동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임창열 경기도지사, 국회 여야도지부장이 자리를 같이하고 경기북도 신설촉구와 수도권정비계획완화 및 군사시설 공여지역 지원법 제정촉구 등 경기북부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디딤돌을 놓았다는 것과 시군의회 간 정보교류와 친선도모로 지방자치 발전과 경기북부 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과제를 모색해서 추진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성과를 거양했다고 하겠습니다.
이 행사와 관련하여 지원과 협조를 해주신 김기형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부터 9월15일까지 열리는 제104회 임시회에서는 2001년도 제2회추가경정예산안과 7건의 조례안 및 1건의 동의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의원여러분들께서는 총 268억원에 달하는 추가경정예산안의 세입과 세출이 과연 우리시 재정형편과 건전성에 무리가 없고 효율성 있는 사업인가를 면밀히 검토하시고 오늘의 세계경제는 물론 국가경제가 어렵다는 사실을 주지하여 의원여러분께서 긴축재정이라는 대 명제 하에 심도 있게 심사 의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셔서 의정활동에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시기를 당부말씀 드리며 시민 여러분과 의원여러분 그리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임영순 이상으로 제104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35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