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
1991년 7월29일(월) 오전 10시개식
제3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한기)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문한기 지금부터 제3회 의정부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구인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구인회 무더운 삼복지중에도 불구하시고 제3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시장님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표하는 바입니다.
특히 하계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휴양지로 떠나야할 공무원 및 의원가족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이해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병환으로 입원 가료 중에도 불구하시고 참석하신 임광서 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제3회 임시회는 금일까지 선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교육위원 추천 후보선출의건과 의정부시수입증지조례개정조례안외 3건이 상정되어 있으며, 시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제 기초의회 출범과 더불어 광역의회가 출범함으로써 명실공히 지방화 시대가 시작되었으며, 또한 교육의 자주성, 전문성과 지방교육의 특수성을 살리기 위하여 지방교육자치를 위한 교육위원을 선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교육은 흔히 국가의 백년지대계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곧 국가의 먼 장래를 바라보며, 교육의 성과에 따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발전을 좌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할 때 이것을 맡아 선도해 갈 교육위원의 임무는 두말할 나위 없이 막중하다고 판단되는 바입니다.
그러므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학식과 덕망이 높고 지방자치 교육에 헌신봉사할 수 있는 유능한 분을 추천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우리 의회가 출범한지 오늘이 105일째 되는 날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 동안 의원여러분들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에 힘입어 차질 없이 의회가 운영되어가고 있습니다만 동료의원 한분이 지상에 보도된 바와 같이 불미스러운 일로 동료의원 뿐만 아니라 전국의 기초의회 의원의 품위를 실추시킨데 대하여 동료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시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 중에 지난 7월 14일 세미나에서 기 협의된 의원 윤리강령안을 상정하여 확정 채택할 계획입니다.
본 윤리강령안을 철저히 이행하여 시민의 뜻에 부응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의원이 되시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시장님, 그리고 관계공무원 동료의원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이상으로 제3회 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10시30분에 개회를 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필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7분 폐식)
출석의원수 : 15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