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2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1년 6월 12일(화) 오후 2시
제102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 식
(14시15분 개식)
○의사담당 임영순 지금부터 제102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류기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기남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극심한 가뭄과 무더위 속에 수고가 많으신 시민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의 건승하심을 기원 드립니다.
이번 달은 호국 보훈의 달이며 6.25사변과 6.15남북공동선언이 있었던 역사적으로 아이러니컬한 달이기도 합니다.
역사의 교훈에서 보듯이 동족상잔의 전쟁과 살신호국의 고귀한 희생정신의 씨앗은 평화 공존을 위한 화해와 협력의 새싹을 틔우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공직자여러분!
90년만에 처음이라는 가뭄은 벌써 4개월 째 계속되어 전 국토가 메말라 농작물이 타죽고 심한 지역은 급수까지 곤란하여 정부 당국은 물론 언론사 등이 주축이 된 범국민 가뭄극복 및 농민 돕기 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때이므로 우리모두 적극적인 동참은 물론 범시민적인 절수운동부터 실천하고자 제안합니다.
또한 가뭄 뒤에는 장마가 뒤따르고 있다는 기상예보도 나오고 있으므로 한해대책은 물론 재난에 대비한 예방과 안전대책을 함께 추진하는 유비무환의 안전태세를 완벽하게 준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10일, 프랑스의 우승으로 끝난 제3회 대륙간컵 축구대회에서 본 것처럼 스포츠가 지역경기를 부양시키고 자신감을 고양시킬 수 있다는 성공요인과 잔치만 차리고 소득은 없다는 실패요인을 함께 분석해서 우리가 유치한 내년의 월드컵은 물론 제48회 경기도 체육대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101회 임시회의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확인 점검에 최선을 다해 주신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제102회 임시회는 금년 제1회 추가경정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안 및 2건의 조례개정안이 상정되어 논의 될 예정입니다.
무더운 날씨지만 의원 여러분들의 의욕적이고 심도 있는 의안심의로 상정된 안건들이 회기 내에 원만하게 심의 의결되어 하반기 시책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가뭄과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철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념하셔서 의정활동에 임해주시기 바라며 시민여러분과 의원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임영순 이상으로 제102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20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