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9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1년 3월 19일(월) 오전 11시
제99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임영순)
(11시02분 개식)
○의사담당 임영순 지금부터 제9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류기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기남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 춥고 긴 겨울이 가고 춘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꽃샘추위에 찬바람이 싸늘한데 건강하신 여러분들의 모습을 뵈오니 반갑습니다.
대망의 21세기 새해를 맞아 덕담을 나눈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4분기가 마무리되는 3월 하순을 맞았습니다.
금년은 우리 지방자치가 다시 실시된지 10년이 되는 해로서 그동안 제도적인 면이나 지역여건상 어려운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닌 풍토속에서도 풀뿌리 민주주의의 씨앗을 심고 발전시키는데 열과성을 다해왔지만 아쉽고 부족한 점도 많아서 우리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지방자치 발전과 의정부의 발전에 매진해야만 할 것입니다.
김기형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의정부의 난제라고 할 수 있는 교통난 해소를 위해 94년도부터 착공한 국도3호선 우회도로가 부분 개통하게 됨으로써 시내 교통체증을 해소할 수 있는 물꼬를 트게 되었고, 또한 문화예술의 불모지라는 말을 듣던 우리 시에서 이제는 국제적인 문화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의정부시 예술의전당을 준공, 4월6일 개관함에 따라 우리 의정부시가 명실상부한 경기북부 수부도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면서 그간 수고가많은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드립니다.
그러나 예술의 전당을 개관하면서 유의해야 할 것은 막대한 관리비가 소요되는 시설의 운영은 문화예술에 조예가 깊은 전문가들을 공개채용해서 치밀하고 지속성있는 공연계획을 수립하고 국내외의 수준높은 문화예술팀을 초청하여 공연함으로서 효율성, 경제성을 함께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한편 지난 겨울에는 눈도 많이 왔고 추위도 길었는데 이제 머지않아 해빙기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연세많은 어른들께서는 겨울이 눈이 많이 오면 여름에 비가 많이 온다고 하시는데 98년 수해를 겪어본 우리 시에서는 사전에 취약지를 점검하고 하천, 제방, 석축, 하수구를 정비하는 유비무환의 대비태세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동안 혹한속에서도 정례회와 임시회를 운영하면서 주요사업 현장확인 등 수고가 많으셨으며, 또한 지난 2월말에는 양주군, 동두천 의원들과 함께 숙식을 같이 하며, 머리를 맞대고 3개시군의 공통관심사인 경기북도 신설과 3개 시군통합, 그리고 환경, 문화체육 교류 등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공동합의문을 채택하는 성과도 거양한 바가 있습니다.
특히 미군조사특위위원 여러분들께서는 7개월동안 군산, 부평, 파주, 동두천시 등 타시도의 미군주둔실태를 확인하고 관내 미군시설 7개소를 직접 현지답사 확인하는 등 발로 뛰는 활기찬 조사활동으로 100페이지가 넘는 조사보고서를 내놓게 되었음을 치하드리고 수고 많으신 특위 의원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번 제99회 임시회는 금년 들어 두번째 개최되는 회기로서 우리 의회가 건의했던 지방채상환기금설치및사용조례 등 8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논의될 예정입니다. 짧은 일정이지만 시민들의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심도있는 심사와 토의로 상정된 의안들이 회기내에 원만히 결실을 맺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임영순 이상으로 제99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