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96회 개회식 본회의(2000.10.26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96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00년 10월 26일(목) 오전 11시


제96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임영순)


(11시02분 개식)

○의사담당 임영순 지금부터 제9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류기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기남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기형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상강이 지나고 쌀쌀한 날씨에 건강하신 여러분의 모습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번 달은 크고 작은 대외적인 행사가 많았던 달이었습니다. 국가적으로는 ASEM정상회의가 서울에서 열려 서울선언의 채택으로 남북간의 화해와 관계개선에 대한 국제적인 승인과 성원을 확인한 바 있으며, 올브라이트 국무장관의 방한 등 국빈들도 많이 다녀간바 있습니다.

또한 우리 시에서도 회룡문화제와 동민의 날 체육행사 등 큰 축제와 행사가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성원 속에서 성황리에 치러져 희망찬 내일을 향한 발걸음에 큰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편 ASEM회의와 국제행사를 치르는 정부당국이나 지방단위 각종 축제행사를 개최하는 지방자치단체가 지금 국가가 경제적으로 어려워 국민들이 에너지 하나라도 아끼자고 고통분담을 요구하면서 막상 행사는 너무 호화롭고 비경제적으로 한다는 비평도 우리는 겸허한 자세로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김기형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이제 대망의 새 천년 한해도 60여일 정도 남겨놓고 있습니다. 금년에 계획하고 추진하는 사업들에 혹시 부진한 부분은 없는지 살펴주시고 박차를 가해서 새 천년 첫해를 잘 마무리해 주심은 물론 2001년 사업계획구상에도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는 금년 마지막 임시회로 2000년도제2회추가경정일반및특별회계세입세출예산안과 행정사무감사계획승인 등 그간의 추진사업들의 성과와 미비한 사항들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안건들이 상정되어 논의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의원여러분들께서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심도 있는 의안심의로 상정된 의안들이 회기 내 원만하게 심의 의결되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한해가 되도록 해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특히 폐회중 미군기지사용토지반환 조사특위활동에 수고해 주신 의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큰 쌀쌀한 날씨에 건강에 특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시민여러분과 의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임영순 이상으로 제9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