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7회 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4년 1월 29일(월) 오전 11시
제32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미나)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김미나 지금부터 제32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정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정희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1,700여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뒤로하고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를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저를 포함한 13명의 의원들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2023년 마무리 잘하고 갑진년 새해를 힘차게 맞았습니다. 깊은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바쁜 연말연시와 비회기 중에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경제위기 상황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신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327회 임시회에서는 올 한 해 집행부에서 추진하게 될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와 조례안 등 중요한 의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올해 시정 방향을 설계하는 첫 회기인 만큼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등 안건을 심의하면서 도출된 사안들이 올해의 업무계획에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면밀하게 살펴봐 주시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의정부시민 여러분,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으나 안팎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입니다. 하지만 시민 여러분의 어려움과 고통을 의회가 함께 나눠 지며 희망과 믿음을 줄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승천하는 청룡의 기운처럼 뜻하는 소망을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미나 이상으로 제32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