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6회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3년 12월 1일(금) 오전 11시
제32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미나)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김미나 지금부터 제326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정위치로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현주 부의장님께서 의원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윤리강령 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정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정희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1,700여 공직자 여러분!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가족과 이웃의 온기가 더욱 소중해지는 겨울의 초입에서 제326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변함없이 의정부시의회를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 주신 의정부시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의 재정위기에 대응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2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현안사항과 직결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기로 특히, 2024년도 한 해 살림살이 규모를 결정하는 예산안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내년도 예산안은 집행부에서 재정위기에 대응하고 건전한 재정운용방안을 마련하고자 특별대책추진단까지 구성하여 제출된 예산안으로,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각 분야의 예산이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남김 없이 적절히 편성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성실한 답변과 충실한 자료 제공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는 보다 좋은 정책은 없는지, 의회와 함께 고민하여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2023년 기묘년이 어느덧 저물어가고 있는 시기에, 한 해 동안 계획하셨던 모든 일들을 잘 마무리하시고 연말연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미나 이상으로 제326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