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0회 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3년 2월 6일(월) 오전 11시
제32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지영)
(11시05분 개식)
○의사팀장 김지영 지금부터 제32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정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정희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계묘년 첫 번째로 열리는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반갑게 생각하며 올 한 해 뜻하는 소망 모두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먼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계층과 복지시설 방문을 통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설 연휴 동안 상황 근무 및 시민의 안전을 위해 본연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고마움을 전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320회 임시회에서는 시정에 대한 업무보고를 포함하여 민생현안과 관련된 조례안 등 각종 주요안건이 제출되어 심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잘 준비된 출발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것입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시 심도 있게 논의되었던 사안들이 업무계획에 반영되었는지,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등 다방면으로 꼼꼼히 검토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좋은 결실이 맺어질 수 있도록 고민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의회의 지원이 필요한 사업은 사전에 소통과 협력을 구하고, 대의기구인 의회에서 제시하는 의견을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계획된 모든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47만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47만 시민 여러분! 올 한해에도 저를 포함한 13명의 시의원 모두는 의정활동의 중심에 47만 의정부시민이 있음을 가슴 깊이 새기고, 협치를 통한 성숙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삶을 바꾸는 든든한 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3년 계묘년이 시민과 더불어 의정부의 풍요로운 미래와 희망을 만들어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계획하신 모두의 꿈과 소망이 알찬 성과와 보람으로 돌아오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지영 이상으로 제32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