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9회 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2년 12월 1일(목) 오전 11시
제319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지은)
(11시29분 개식)
○의사팀장 김지은 지금부터 제319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정위치로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현주 부의장님께서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윤리강령 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정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정희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지난 7월 제9대 의정부시의회가 출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새 금년도 마지막 회기인 제319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올 한 해도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우리 의정부시의회를 성원해주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항상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희망과 행복을 함께 만들고,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의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47만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또한 의정부시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시는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1,5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시정방향을 담아 시민 행복을 실현하고자 마련된 예산안과 시정에 관한 질문, 그리고 현안사항과 직결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집행부에서 많은 고민과 검토를 거쳐 제출한 2023년도 예산안이지만, 동료 의원들께서는 각 분야의 예산이 시민의 삶에 촘촘히 스며들어 시민 모두가 수혜를 누릴 수 있는지, 낭비요인 없이 적재적소에 적절히 편성되었는지를 꼼꼼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충실한 자료 제공과 성실한 답변으로 시민들의 요구가 시정 곳곳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겨울철은 예상치 못한 폭설과 강추위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는 계절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월동 대책과 시설물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주시기를 바라며, 또한 계절적 실업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생활안정 대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 모두 올 한 해 계획했던 일들이 알차게 마무리되는 뜻깊은 연말 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지은 이상으로 제319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37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