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7회 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2년 8월 17일(수) 오전 11시
제31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지은)
(11시02분 개식)
○의사팀장 김지은 지금부터 제31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정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정희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김동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무더위와 장마를 잘 이기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비회기 중에도 현장을 누비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폭염과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 대책 등 본연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고마움을 전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317회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및 증인 채택, 추경안 및 조례안 심사, 주요사업장 등에 대한 현장 활동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활동은 제1차 정례회 시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사전 준비이기도 합니다. 또한 추가경정예산안이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민생 백신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세밀하게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1,500여 공직자 여러분!
돌아오는 9월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있는 달입니다. 다 함께 즐겁고 풍성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주변에 소외감을 느끼는 어려운 이웃들은 없는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서 사랑과 정이 넘치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살기 좋은 의정부 구현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계속되는 코로나 감염자의 증가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지은 이상으로 제31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