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311회 개회식 본회의(2022.01.13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311회 의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 회 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2년 1월 13일(목) 오전 11시


제31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지은)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김지은 지금부터 제31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정위치로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구구회 부의장님께서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윤리강령 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범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오범구 의장 존경하는 47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1,5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기대 속에, 새로운 도전과 다짐으로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봅니다.

한 해를 시작하는 이 순간의 설렘과 벅찬 감동은 앞으로 우리 앞에 펼쳐질 기쁨과 보람을 이끄는 동력이 될 것이며, 특히나 뛰어난 지혜와 리더십을 가진 검은 호랑이띠를 뜻하는 임인년은 2022년 열정과 끈기를 더해 줄 것입니다.

또한 2022년은 주민주도의 자치분권 시대로의 새로운 전기를 시작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이제껏 준비한 모든 것들을 점검하고 다듬어 지방자치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지방이 중심이 되는 시대, 지방이 이끄는 국가 발전의 새 시대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열심히 달려온 제8대 의정부시의회가 6월이면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남은 반년간의 시간 동안 계속해서 고민하고 따뜻하게 응원하며, 아픔으로 넘어졌던 여러분의 마음을 다시금 일으켜 세울 수 있도록 함께 잘 사는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공감을 바탕으로 혁신을 실천하겠습니다. 시민의 삶터 구석구석을 발로 뛰며 냉철한 눈으로 현장을 살피고, 시민 여러분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따뜻한 마음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우리의 발걸음이 변화로 이어진다는 믿음으로 올 한 해도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311회 임시회에서는 시정에 대한 업무보고를 포함하여 민생현안과 밀접한 조례안 등 각종 주요 안건이 제출되어 심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잘 준비된 출발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것입니다. 동료 의원들께서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시 심도 있게 논의되었던 사안들이 업무계획에 반영되었는지, 다방면으로 꼼꼼히 검토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좋은 결실이 맺어질 수 있도록 고민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새로운 소망으로 좋은 소식만 전해줄 2022년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시민 여러분!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지은 이상으로 제311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