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310회 개회식 본회의(2021.12.01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310회 의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 회 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1년 12월 1일(수) 오전 11시


제310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박혜경)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박혜경 지금부터 제310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정위치로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구구회 부의장님께서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윤리강령 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범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오범구 의장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신축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준비를 계획하는 시기에 제310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다시 만나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해 32년 만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자치분권과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을 향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은 주민의 권리 확대와 지방정부의 자치권을 강화하였고, 지방의회 역시 정책지원관 도입과 자체 인사권 독립 등 권한이 주어진 만큼 그에 따른 책임 또한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금번 정례회 기간 동안 의회와 집행부가 소통하고 힘을 모아 분권과 자치의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 다가오는 2022년을 준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1,5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정례회는 내년도 예산안 심의와 의결을 통해 의정부시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2년도 예산안은 의정부시 역대 최대규모인 1조 3,992억원입니다. 시민이 일상을 회복하고 발전적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 이번 정례회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회기부터 의회의 모든 회의를 인터넷으로 실시간 중계를 하게 됐습니다. 이로써 시민 여러분은 의회의 모든 의사결정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의회는 이를 통해 시민 여러분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겨울의 문턱에서 한파와 제설을 걱정할 만큼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곧 다가올 추위에 대비하여 동절기 안전대책 마련은 물론, 독거노인, 틈새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혜경 이상으로 제310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