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307회 개회식 본회의(2021.08.17 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307회 의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 회 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1년 8월 17일(화) 오전 11시


제30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박혜경)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박혜경 지금부터 제30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범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오범구 의장 존경하는 46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짧은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제307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느덧 제8대 의정부시의회가 출범한 지 3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현장을 누비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 6월 의정부시의회 의원 일동으로 채택한 택지개발사업 주도 공공시설물 인계인수 제도 개선 촉구 건의와 행정사무감사 시 LH관계자를 증인으로 채택하여 심도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여 주신 점, 또한 경기도 31개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에서 저희가 촉구한 건의문을 채택, 함께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 결과가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의 사항을 검토하겠다는 답변이 공문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쓴 의정부시의회 의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의정부시의회는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 중심, 소통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만드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부터 14일간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307회 임시회가 그 힘찬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을 비롯하여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의 안건이 제출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민생 백신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세밀히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안건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에 의정부시민을 위해 열정과 헌신을 쏟고 있는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의정부시의회를 믿고 지지해주는 의정부시민 모두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오직 시민이라는 사명감으로 여러분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는 의정부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계속되는 코로나 감염자의 증가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46만 의정부시민과 의정부시 공직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혜경 이상으로 제307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