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69회 개회식 본회의(1998.02.27 금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69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8년2월27일(금) 오전11시


제69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박종철)


(11시03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철 지금부터 제69회 의정부시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조흔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흔구 새해들어 두 번째로 열리는 임시회 개회식에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참석해 주신 의원 여러분을 뵙게 되니 기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먼저 정부수립이후 50년만에 여야 정권교체를 이룩한 제15대 김대중 대통령의 취임과 국민정부의 출범을 여러분과 함께 경축해 마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시민의 봉사자로서 시정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홍남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 자리를 빌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본분을 잃지 않고 맡은 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생활에 전념하고 계시는 30만 시민 여러분께도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작년 연말부터 불어 닥친 IMF 한파로 우리 사회 전반에 많은 변화가 일고 있으며, 모두가 함께 해야 할 고통 분담이 요구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의 어려움을 거울삼아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하여 온 국민이 하나가 되어 금모으기 운동 등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시민운동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 공직에 몸담고 있는 우리가 먼저 나서서 고통을 분담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집행부에서는 시예산을 재검토하여 절감가능한 부분의 예산을 과감히 조정하여 시민의 부담을 줄이고 조금이나마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재정 운영의 기조를 유지함은 물론, 시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근검절약기풍을 적극적인 자세로 솔선 실천해 나가는 참다운 모습을 정립해야 할 중요한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또한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어려운 시대적 상황을 깊이 인식하시고 의정활동을 이러한 방향으로 접목시켜 펼쳐가신다면 금년 한 해는 시민과 집행부, 의회가 삼위일체가 되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다시금 마음껏 뛸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서는 의정부시건축조례중개정조례안외 6건의 조례안과 의정부도시계획시설결정에관한의견청취안 등이 상정되어 논의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원만한 회의진행과 합리적인 논의를 통해서 올바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의 성실한 의정활동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기를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지극히 어려운 경제여건이지만 새정부 출범과 함께 우리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각자 맡은 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자기 직분을 다해 나간다면 머지 않아 희망과 번영의 날이 우리 앞에 펼쳐지리라 기대해 보면서 희망의 그 날까지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행운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축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철 이상으로 제69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