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0회 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0년 8월 24일(월) 오전 11시
제30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임경덕)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임경덕 지금부터 제30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정위치로 바로 서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구구회 부의장님께서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의원 윤리강령 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범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오범구 의장 존경하는 45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1,300여 공직자 여러분! 제8대 의정부시의회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의장으로서 첫 인사를 드리게 됨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난 1991년 4월 지방자치제 부활과 함께 문을 연 의정부시의회가 어느덧 제30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30년의 세월동안 많은 훌륭하신 선배 의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의정부시가 명실상부한 경기북부의 수부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선배 의원님들의 열과 성의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이제는 경기북도 시대를 열고 나아가 통일 한국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의정부시의회가 할 일이 많습니다.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제8대 의정부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저에게 주어진 책무는 무겁고 갈 길은 멀지만, 동료 의원님들께서 소중한 경륜과 지혜를 나누어주실 것이라 믿고, 45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려 그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반기 의정부시의회를 든든하게 이끌어주신 안지찬 의장님과 임호석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 및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대책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오신 안병용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저를 비롯한 모든 의원들이 앞으로 남은 임기 2년 동안 시민의 봉사자로서 충실히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자리인 만큼, 후반기 의회 운영을 위한 의정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행복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언제나 민생현장을 발로 뛰면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시민의 기대와 희망을 의정에 반영해 시민이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공감과 배려로 소통 중심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집행부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갈등과 대립이 아닌, 균형 있고 건강한 소통을 통해 의정부시가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안을 이끌어 내는데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원 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다양한 시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전문성을 확보하여 의정활동의 폭을 넓히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5만 시민 여러분! 저를 포함한 13명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께 다짐했던 의원 선서를 항상 마음에 새기며,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시민의 행복한 삶을 만드는 활기찬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힘차게 닻을 올리고 새롭게 항해를 시작하는 제8대 후반기 의회에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과 1,3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300회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 희망 일자리 사업인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이 포함된 추경 예산안과 조례안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의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후반기를 시작하는 첫 회기인 만큼 알차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제8대 후반기 의정부시의회가 품고 있는 소중한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45만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임경덕 이상으로 제30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