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6회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20년 3월 31일(화) 오전 9시
제29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임경덕)
(09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임경덕 지금부터 제29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지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안지찬 의장 존경하는 45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봄 기운이 가득하고 올 한 해 계획한 일들을 힘차게 실행해 나가야 할 때, 안타깝게도 우리는 무거운 마음으로 모였습니다.
먼저, 본연의 업무추진은 물론 선거업무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비상근무까지 만전을 기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국적으로 증가 추세는 다소 둔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산발적인 전파가 확산 중인 만큼, 민생안정과 촘촘한 방역 안전망 확충에 더욱 힘써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또한 연일 최일선에서 환자 치료를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분들과 스스로 개인위생에 힘쓰고 자가격리 등의 불편도 기꺼이 감수하면서 협조해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도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갑작스런 위기상황으로 심각한 운영난을 겪고 계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제296회 임시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긴급 편성된 추가경정예산안의 심의를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인 만큼, 짧은 일정이지만 더욱 세심하고 심도 있게 심의해주시고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비록 지금은 끝을 모르는 코로나19 때문에 봄이 가까이 왔음에도 봄을 느끼지 못하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한 분 한 분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힘을 모은다면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끝까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하루 빨리 이 사태가 종식되어 시민 모두가 따뜻한 봄을 맞이하고 일상의 행복을 다시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임경덕 이상으로 제29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09시06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