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3회 의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9년 12월 2일(월) 오전 11시
제293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최광규)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최광규 지금부터 제293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정위치로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임호석 부의장님께서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윤리강령 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지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안지찬 의장 존경하는 45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기해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준비를 계획하는 시기에 제293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올 한 해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시의회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항상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희망과 행복을 함께 만들고 모두가 함께 누리며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의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45만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의정부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시는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내년도 예산안 및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는 등 매우 중요하고도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는 조세 정의를 실현하고 원칙에 충실한 재정운영 방향으로 효율적으로 편성되었는지, 한정된 예산이지만 민생과 경제 활성화, 저출산 고령화 대책,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절하게 편성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서 시민의 혈세가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철저하게 심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도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보다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능동적인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겨울철은 예상치 못한 폭설과 강추위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는 계절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월동대책과 시설물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계절적 실업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한 생활 안정대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 올 한 해 계획했던 일들이 알차게 마무리되는 뜻깊은 연말 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광규 이상으로 제293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