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7년11월4일(화) 오전11시
제66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박종철)
(11시01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철 지금부터 제6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조흔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흔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부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의 건강하고 희망에찬 밝은 모습을 대하고 보니 기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정치 경제등 전반적으로 어려운 사항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여건과 제도 속에서도 오직 우리지역의 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하여 묵묵히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계시는 의원여러분과 시정의 알찬 마무리를 위하여 매진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들을 대할 때마다 밝고 비젼 있는 우리 고장의 내일을 바라보는 것 같은 뿌듯한 마음을 느끼게 합니다.
공직자 여러분!
정축년 한해도 이제 두달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열심히 노력해온 것처럼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시책과 주요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되어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특단의 관심과 대비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가 시민으로부터 신뢰를 얻게 되고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가오는 21세기를 대비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축적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이번 제66회 임시회는 정기회 기간 중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확정하는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 올 한해동안 추진한 각종 주요사업과 행정시책 등을 살펴보고 잘못된 부분은 시정을 요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다가오는 새해의 알찬 설계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매우 중요한 일정이니 만큼 이에 대한 감사계획서가 내실 있게 작성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각별한 관심을 갖고 회기에 임해 주실 것을 특별히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상임위원회별로 실시되는 각종 현장답사와 보조금 지원기관 및 단체 방문에서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여 해소하고 동절기 부실공사 예방에 중점을 두는 한편 시민의 혈세로 지원되는 각종 보조금의 적정성 여부를 면밀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상 정립의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쌀쌀한 날씨에 건강에 특히 유념하셔서 원만한 회기가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철 이상으로 제6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