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65회 개회식 본회의(1997.10.04 토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65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7년10월4일(토) 오전10시


제65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박종철)


(10시02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철 지금부터 제6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조흔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흔구 풍성한 결실과 수확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계절 가을입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심한 쌀쌀한 기온 때문에 옷깃을 여미게 하는 환절기임에도 오늘 제65회 의회 임시회에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의원과 집행부 관계자 여러분의 모습을 뵙게 되니 기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10월은 문화의 달입니다.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시에서도 회룡문화제,시민의날 기념식 동민 체육대회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즈음 우리의 우수한 문화가 외풍에 시달려 퇴색 변모해 잊혀져가는 안타까운 현실을 가슴아프게 생각하면서 우리 모두는 문화의 존엄성을 깊이 인식하고 고귀한 우리 문화를 발굴하여 계승 발전시키는데 앞장서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화행사를 통해서 30만 시민이 우리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한마음 한뜻으로 내고장을 사랑하고 아낄 수 있도록 선진 시민의식을 심어줄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 공직자들께서는 다가오는 월동 기에 대비해서 현재 추진중인 각종 공사현장과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점검을 치밀하고 완벽하게 실시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와 부실 공사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작은 일 하나부터 우리 스스로 찾아서 해결해 나가는 것이 바로 우리 고장을 지키고 지방자치의 참뜻을 실현해 가는 참 모습이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동료의원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96년도 세입세출예산이 올바르게 집행되었는지를 확인하므로 써 앞으로 있을 98년도 예산안심사의 기본 토대를 마련함과 아울러 지난 제62회 임시회에서 구성되어 활동중인 조례정비 특위의 열성적인 활동결과 불합리하거나 개선되어야 할 필요성이 도출된 각종 조례에 대한 개정조례안 1차분이 다수 상정되어 심의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상정된 안건별로 중요성과 시민의 참뜻이 어디에 있는가를 깊이 인식하고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시민이 바라는 방향으로 처리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지금 98년도 예산안 편성작업이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시민의 바램이 무엇인지를 최대한 수렴하여 시민의 복지증진과 다가올 21세기의 비전이 제시되는 알차고 건실한 예산안이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에 열리는 회기인 만큼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고 집행부에서는 각종 의정활동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므로 써 이번 회기가 의욕 있고 활기 넘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펼쳐지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코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철 이상으로 제6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