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7년 2월 24일(월) 오전 11시
제60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박종철)
(11시02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철 지금부터 제6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흔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흔구 힘차게 첫발을 내딛었던 정축년 새해가 밝은 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두 달이라는 세월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금년 들어 두 번째 맞이하는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동료 의원 여러분들을 다시 만나 뵙게 되니 반가운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의회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하여 참석하여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시정활동에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자리에 참석해 주신 홍남용시장님 그리고 관계 공무원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우리 의회와 더불어 우리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여 주시는 언론인 여러분께도 이번 기회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금 우리는 매우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국내적으로는 최근 발생한 한보사태와 올 연말로 예정되어 있는 대통령선거의 여파로 민심은 물론 경제까지도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밖으로는 주변 국가인 중국의 실권자 등소평의 사망, 북한의 식량난과 체제불안이 날로 가증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지역 주민들의 국가 안보의식이 철저히 요구되고 있다고 사료됩니다.
이러한 끊일 줄 모르고 계속되는 국내외적인 시련과 도전의 현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 의원 여러분 모두의 힘과 지혜를 한 데 모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며 지방자치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관계 공무원들 또한 적극적이고도 능동적인 자세의 전환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지난 임시회에서 계류된 바 있는 의정부시주차장조례중개정조례안과 환경기획계신설을위한조례제정요구에관한청원 등의 안건을 의결해야 하는 회기로 매 건별로 주의 깊게 연찬하시고 심의하여 처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환절기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축원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철 이상으로 제6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07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