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6년 7월 18일(목) 오전 11시
제54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 묵념
4. 의원윤리강령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의사계장 박종철)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철 지금부터 제54회 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만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만수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지난 53회 임시회가 개최된 이후 2개월만에 동료의원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기쁘고 반가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무덥고 지루한 장마 속에서도 지역발전과 주민복지향상을 위해 묵묵히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아울러 지난 6.27 지방선거로 민선시장 취임 1년을 맞고 있는 홍남용 시장님의 그간의 노고에 대하여 30만 의정부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무덥고 짜증스러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작년 7월 13일 제2대 지방의회가 출범한 후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기간동안 다소 아쉽고 미흡한 부분도 있었지만 동료 의원님들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의회가 주민의 대변기구로 제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그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의 권익과 복지향상을 위해 내실 있고 충실한 의정활동을 해나가야 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싶습니다.
공직자 여러분 ! 장마가 시작된지도 벌써 상당한 기간이 지났고 지금 현재도 장마기간에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우리 지역에서는 장마로 인한 큰 피해가 없었습니다. 장마가 완전히 끝나는 시기까지 긴장된 마음을 풀지 마시고 수해로 인한 피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수해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
오늘 개회되는 제54회 의회(임시회)에서는 각종조례를 심의하고 공유재산 조사특위 운영을 확정하는 등 매우 중요한 회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제54회 임시회가 충실히 운영되어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임시회 기간중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라며 개회식에 참석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홍남용 시장님, 그리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철 이상으로 제54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