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51회 개회식 본회의(1996.03.16 토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51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6년 3월 16일(토) 오전 11시


제51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 묵념

4. 의원윤리강령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의사계장 박종철)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박종철 지금부터 제51회 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만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만수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지난 1월 개최된 제50회 임시회가 끝난 후 2개월만에 동료의원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역발전과 주민복지향상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계시는 의원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감사와 경의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8만 의정부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헌신 봉사하시는 홍남용 시장님과 한인석 부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28만 시민과 의원모두를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오늘 개최되는 제51회 의회(임시회)에서는 해빙기 중에 발생할지 모를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대형공사현장을 조사하게 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지난해 발생한 크고 작은 안전사고로 인해 많은 인명, 경제적 손실을 초래함은 물론 행정부를 불신하고 국민적 허탈감으로 응집력이 저하되어 국가발전을 가로막는 장애요인으로 작용하므로서 우리 모두를 안타깝게 하였던 기억들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이점을 깊이 인식하시어 금번 임시회 기간중 실시되는 대형공사 현장조사시 밀도 있고 내실 있는 현장조사로서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므로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충실한 의정활동이 될 수 있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의원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금번 4월 11일에 실시되는 국회의원 선거가 후보자간의 과열로 인해 선거 후 심각한 후유증이 우려됨으로서 자칫 지역발전과 민심을 흐트러지게 하는 악영향이 우려되는바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로서 선거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방의회의원인 우리의 역할이 그 어느 시기보다도 더욱 요구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금번 개회되는 제51회 의회(임시회)가 충실히 운영되어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동료의원여러분들과 홍남용 시장님, 그리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종철 이상으로 제51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잠시 후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