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103회 제4차 기획총무위원회(2001.07.14 토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03회의회(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회의록
제4호

의정부시의회사무국


일 시 2001년 7월 14일(토) 오전10시

장 소 기획·총무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2000회계년도의정부시세입세출결산승인안(계속)


심사된안건

1. 2000회계년도의정부시세입세출결산승인안(계속)


(10시35분 개의)

○위원장 이창모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03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기획총무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거 재정경제국 소관에 대한 심사를 계속하겠습니다.


1. 2000회계년도의정부시세입세출결산승인안(계속)

○위원장 이창모 의사일정 제1항 2000회계년도의정부시세입세출결산승인안을 계속해서 상정합니다.

농림과장 나오셔서 농림과 소관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과장께서는 보고에 앞서서요, 이미 다 자료는 배부되어있으니까 중요한 것만 간략하게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농림과장 김영태 농림과장 김영태입니다.

2000년도 농림과 소관 세출예산에 대한 결산사항을 설명을 올리겠습니다.

(보고사항 뒤에 실음)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하실 위원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민종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민종 위원 19쪽에 사업예산이 3억5천에서 3억2천이 되었거든요. 사업을 안 한 건가요?

○농림과장 김영태 저희 사업예산은 산림병충해방제 사업비가요, 산림청 예산은 원래 산림에다가 병충해방제를 하는 것으로 단비가 상당히 높게 책정이 됩니다.

그런데 저희는 산림병해충 방제를 하면서 그 예산을 주로 공원이나 가로수에다가 방제를 하다보니까는 산림청에서 예산 책정한 비용보다는 훨씬 적게 들어가서 그 예산이 상당히 많은 국비가 상당히 적게 집행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예산이 많이 남은 것입니다.

이민종 위원 그리고 공원관리 사고이월된 것이 동절기공사로 사고이월이라고 했지요. 신곡동 어디라고 했죠?

○농림과장 김영태 신곡동에 옛날에 양수장 중랑천에서 취수를 하던 양수장이 있었는데 이것이 98년도 수해 때에 99년도 예산을 세워놨었는데 99년도에 공원사업을 하려고 하다보니까 98년도 수해가 나가지고 그 지역에 배수펌프장을 짓기 위해서 일단 집행을 건설과에서 문제제기를 해 가지고요, 99년도에 집행을 못하고 2000년도로 명시이월이 되었어요. 명시이월이 되었는데 금년도 99년도 6월달까지 건설과에서 공사를 끝낸다고 얘기를 했지만 11월달 되어 가지고 끝나다보니까 어쩔 수 없이 동절기 집행을 하다보니까 사고이월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민종 위원 준공이 다 끝났습니까?

○농림과장 김영태 끝났습니다.

김성대 위원 33페이지에 민간자원보조가 45% 830만원 정도가 남았는데요, 워낙 예산을 세우실 때에는 민간인들로 하여금 축산분뇨시설이나 또 한우의 육질을 좋게 하기 위한 거세사업으로서 세웠던 것이었는데 덜 집행이 되었지요?

○농림과장 김영태 축산분뇨 처리사업비는 전체가 축산분뇨처리사업비가 1,300만원 중에 917만8천원을 집행을 하였는데 이것은 정상적으로 집행이 되었는데 예산은 한 380만원이 남았습니다.

그것은 왜 그러냐하면 축산분뇨 처리사업으로 할 적에는 한우는 ㎡당 3만원, 육우는 ㎡당 33,000원에 축산분뇨처리시설비를 그렇게 축사시설 면적에 따라서 그렇게 집행을 하게 되어 있어요. 축사를 가진 농가가 면적이적은 농가가 신청을 하다보니까 예산이 정상적으로 사업은 했지만 예산이 많이 남았던 것이고요, 한우거세사업에서 전체 500만원 중에 저희가 90만원만 집행을 하고 약410만원이 남았습니다.

그것은 왜 그렇게 많이 남게 되었느냐 하면 2001년도 1월1일자로 소고기 수입개방이 전면적으로 개방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농가가 한우사육기반이 한우거세사업을 한다고 하더라도 수입개방이 되어 가지고 들어오게 될 것 같으면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사육기반 자체가 불리하기 때문에 한우거세사업을 하지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전체 계획을 저희가 50두 계획을 했었는데 9두밖에 못해 가지고 집행을 못했습니다.

김성대 위원 50두 정도는 수송아지가 있기는 있는 거예요?

○농림과장 김영태 거세하려고 했죠. 신청을 하면 다 해주는데 사육기반이 불합리하니까 수송아지를 사지 않은 것입니다.

김성대 위원 실제로는 사육되고 있지 않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농림과장 김영태 아니죠. 사육을 하는데 더 증식을 하거나 그러려고 들지는 않습니다.

김성대 위원 무슨 말씀이냐면 축산농가는 있되 두수가 상당히 많지 않고 적은 두수로 있다는 말씀으로 들리는데요.

○농림과장 김영태 그런 경우도 있지만 한우 소 사육농가가 주로 거세사업은 한우를 거세를 하는데 그 소를 사 가지고 오게 될 것 같으면 사육기반이 불합리하니까 소를 사 가지고 오지 않는 거예요.

김성대 위원 다음 페이지 35페이지에 공원미화원 집행잔액이 나오는데요, 이것도 3억4천에서 3억만 집행을 하였고 4천만원이 집행이 안됐는데 이것은 공식화 되어있는 인건비 같은데요, 왜 이렇게 남을 수 밖에 없었지요?

○농림과장 김영태 지금 작년도에 공원미화원이 한사람이요 일을 하다가 나무에서 떨어져 가지고 얼굴을 다쳤어요. 병원에 장기입원을 하다보니까 산재처리를 하다보니까 산재보험으로 해서 월급이 나가고 저희 월급에 대한 것은 집행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거기에 좀 남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볼 적에는 이렇게 많은 것은 조금 기준을 저희가 잘못 책정을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김성대 위원 과장님께서 말씀하시다시피 일부의 급료가 보험에서 나갔다 하더라도 %적으로 보았을 때에 큰%를 차지하지 못하는데 10% 이상이 남았거든요. 그래서 예산에 잘못 잡힌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질의하실 위원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그러면 지금 제가 하는 것은 질의가 아니고 확인을 좀 해보겠습니다.

31쪽에 보면 재료비, 미집행사유가 바뀐 것이 아닌가 확인을 좀 해주시겠습니까?

○농림과장 김영태 재료비 591만8천원 중에서 그것은 맞습니다.

○위원장 이창모 도복방제 농약대가 341만 3천원이 미집행 되었다고 그러셨잖아요. 2000년도 본예산에 보니까 여기 예산편성 된 것이 161만4천원으로 되어 있고, 취약지 방제농약대가 430만4천원으로 이렇게 예산이 되어 있는데 그래서 바뀐 거지요?

○농림과장 김영태 오타가 나가지고 바뀌었는데 위원장님 말씀이 맞습니다.

○위원장 이창모 그리고 33쪽에요, 산림관리에 재료비. 일시사역인부임에 780만원이 집행잔액이 되었는데 인원이 감소되어서 그런지 아니면 일수가 감소가 되어서 그런지 어떤 사유로 이렇게 잔액이 남았는지 설명을 해주시겠어요.

○농림과장 김영태 아까도 잠깐 말씀을 드렸지만 산림해충방제를 하는데 인건비 농약대 장비유지비 한꺼번에 계상이 되어 내려왔는데요, 산림해충방제비 단비가 산림청에서 산에서 방제를 한 것으로 계산을 하다가 보니까 상당히 많은 단비가 높게 책정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까 많이 남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위원장 이창모 일시사역인부임 같은 것은요.

○농림과장 김영태 인부임도 다 거기에 들어갑니다.

○위원장 이창모 35쪽 공원관리에 일시사역인부임도 한번 좀 설명을 해 주시겠습니까?

680만원 잔액이 남았거든요.

○농림과장 김영태 아까 말씀드렸지만 제가 공원관리인부임을 계상을 조금 과다하게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위원장 이창모 김성대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성대 위원 농림과는 업무상 상당히 많은 인부를 고용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산불감시로 인해서 현재 산불감시요원이 몇 명입니까?

○농림과장 김영태 지금은 산불감시요원이 없습니다.

봄철에는 저희가 30명을 고용을 하였습니다.

김성대 위원 30명이면 1년간 약 몇 일 정도 일을 합니까?

○농림과장 김영태 30명이 저희가 원래 2월, 3월, 4월 5월15일까지 산불계도 기간이기 때문에 3개월 반정도 계획은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춘기에 눈이 많이 오고 그래 가지고 3월부터 사역을 했기 때문에 2월달 한달은 사역을 안 했습니다.

김성대 위원 봄에 100여일 정도를 하는데 이번에는 70-80일 정도밖에 안 했다는 말씀이신데 후반기에 가을철에는 안 합니까?

○농림과장 김영태 가을철에 한달 정도 합니다.

김성대 위원 이분들은 생계를 어떻게 합니까?

○농림과장 김영태 그 분들이 여기 전문적으로 저희 산불에 의존을 해 가지고 생계를 유지하는 것은 아니고요 별도의 막노동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뭐 이렇게 직장에서 쉬는 분도 있고 그런데 상업을 하시면서 남편이 거들다가 또 이렇게 나온 분도 있기 때문에 여기에다가 전적으로 생업을 의존하는 것은 아닙니다.

김성대 위원 이분들이 잔디깎기나 이런 데에다가 활용하는 것 아닌가요?

○농림과장 김영태 작년도까지는요, 그런 방법으로 저희가 했습니다.

금년도부터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김성대 위원 지금 공원관리원은 몇 명이지요?

○농림과장 김영태 17명이 공원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김성대 위원 지난번 추경때에 보니까 반목이 더 들어 온 것 같은데요, 16명이었다가 17명으로 늘어난 건가요?

○농림과장 김영태 16명 왔다가 한사람 늘었습니다.

김성대 위원 계속적으로 늘릴 요량입니까?

○농림과장 김영태 공원관리요원은, 지금 녹지하고 공원이 숫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인원수는 당초에 처음에 20명까지 공원관리요원으로 사역을 했었는데 구조조정으로 인해서 4명이 줄었다가 도저히 안되겠다고 해서 한 사람을 더 티오를 늘려놓은 것이거든요. 공원관리원은 계속 늘어나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김성대 위원 본 의원이 말씀드렸습니다만 3-4년 전만해도 20명이 의정부시내를 가꾸어 왔었는데 공원숫자나 가로숫자는 점점 늘어나는데도 불구하고 이 숫자는 즐어든다는 것은 다른 것은 행정력은 컴퓨터가 뒷받침을 하지만 이것은 컴퓨터가 뒷받침을 하는 것이 아니거든요 순수한 손에 의한 노력으로 되는 것이기 때문에 깨끗한 푸른 의정부시가 그냥 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이분들의 손에 의해서 많은 것이 깨끗해지고 정화되고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해서 국장님께서는 이것에 너무 인색하지 않게 끔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정경제국장 강충구 예.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계시지 않으므로 농림과에 대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다음은 지적과에 대한 심사를 하겠습니다.

지적과장 나오셔서 지적과 소관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적과장 정장석 지적과장 정장석입니다.

지적과에 2000년도 예산결산사항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 뒤에 실음)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하실 위원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민종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민종 위원 일반운영비가 5,400만원이 결산이 되고 잔액이 불용액이 3,500이 남았거든요. 위원회는 안 여는 건가요? 위원회수당이 집행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지적과장 정장석 그거는 아니고요, 지금 크게 거기에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지가검증하고 이의신청이나 다른 검증비 1,859만3천이 남았습니다.

그것은 작년도 4월달에 지가공시법이 개정이 되어서 종전에는 개별공시지가 산정으로 42,000PT에 대해서 검증을 하도록 그렇게 되어 있었는데 바뀌어 가지고 3분의 1만 검증을 할 수 있도록 이렇게 해서 3분의 1만 검증을 하기 때문에 많은 금액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토지평가위원회에서 240만원이 나갔습니다.

6회로 당초에 계상을 했는데 4회를 개최해서 남았고, 또 개발비용 용역비가 400만원 돈이 남았습니다.

그 다음 공통운영경비에서 수용비성격에 679만원이 남고, 민원처리에 따른 복사용지구입으로 해서 259만5천원 정도가 남았는데 총 3,500만원 정도가 남게 되었습니다.

이민종 위원 토지평가위원회가 몇 명이지요?

○지적과장 정장석 15명입니다.

이민종 위원 5만원씩 주나요?

○지적과장 정장석 5만원인데 공무원들 하고요, 그 사람들은 빼고 순수하게 일반인들만 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민종 위원 공익근무요원 보상금은 당초 7명 예산을 잡았던 것인데 3명밖에 배정이 안되었기 때문에 남은 잔액입니까?

○지적과장 정장석 그렇습니다.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질의하실 위원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계시지 않으므로 지적과에 대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휴식을 위하여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휴식을 위하여 정회할 것을 선포합니다.

(10시58분 회의중지)

(11시05분 계속개의)

○위원장 이창모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다음은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심사를 하겠습니다.

농업기술센터 소장 나오셔서 농업기술센터 소관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입니다.

2000년도 세출결산을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 뒤에 실음)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하실 위원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성대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성대 위원 우선 미집행사유를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예산절감 계획에 따라서 집행됐다는 사항이 보고 됐습니다. 그런데 39페이지에 시설비중에서 버섯재배사의 공사하고 양액재배 하우스시설 공사하고 국기 게양대 공사에 다 절감을 해서 560만원이 잔액이 나왔다고 했는데요, 어떻게 절감을 했지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그것이 버섯재배사 같은 경우는 천장바닥공사하고 벽채공사를 했는데 그때 당시에 예산을 약 15% 정도 공사에서 절감이 된 사항입니다.

양액재배는 비닐하우스 교체하고 그 안에 시설보완을 했습니다.

국기게양대는 100만원짜리인데 절감해서 전체적으로

김성대 위원 시설이 100이라고 하면 90밖에 안 했다든지 이런 식 아니에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우리가 업자를 여러 군데를 예산절감을 위해서 여러 군데를 했어요. 제일 싼데를 해 가지고 했는데 싸면 혹시라도 또 어떤 질적인 문제가 대두될까 해서 상당히 여러 가지 검토해서 다 했습니다.

김성대 위원 소장님 말씀처럼 절감은 절감인데요, 예산을 세울 때에는 가장 질이 좋고도 싸게 한 상태에서 예산을 세워야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랬을 때에 애당초부터 예산을 덜 세워야 되었던 사항이었다고 저는 생각이 되기 때문에 다 절감으로 표현을 한 것이 그래서 여쭈어 본 것입니다.

실제로 말씀대로 세군데 네군데 다섯군데 나누어서 제일 일 잘하고 싸게 한데가 그게 정가거든요. 그것으로 예산을 세웠어야 했다 본 의원의 생각은 이래서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안계철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계철 위원 우리 농업기술센터에 잔액이 불용된 것이 대부분 예산절감에 의해서 된 것이 많네요. 예산절감에 의해서 집행잔액이 된 것이 몇 가지를 차지하는데 여기에 보니까 일반운영비는 약 10% 정도. 또 업무추진비도 10% 정도 재료비가 11% 정도인데, 다 10%의 우리가 권장을 하는 예산절감 프로테이지에 맞는데 여기에서 연구개발비에 시험연구비로 계상된 것에서 17% 이상이 절감이 되었어요. 이것 시험연구비는 무엇을 시험하기 위한 것이었고 또 이것은 이렇게 많이 절감이 되었는지 그 두 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세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저희가 시험연구라고 하는 것은 버섯재배사가 당초에 창고로 되어 있던 곳입니다.

그래서 제가 와서 버섯재배사로 쓰다보니까 금이 갔어요. 아무리 벽돌로 지어 가지고 4-5년이 지나다 보니까 소독하는 과정에서 습기가 차 가지고 누전이 될 염려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벽하고 누수방지하고 바닥공사를 했습니다.

그러면 버섯재배사가 뭐냐 하는 얘기는 저희가 각종 버섯을 병충해 방제로부터 재배관리 생산까지 모든 것을 거기에서 시험해서 어떤 버섯종균이 가장 많이 생산성이 증대가 되고 품질이 좋으냐, 하는 것을 거기에서 시험을 해서 데이터를 내는 거니까 그것을 가지고 뒤에 버섯재배농가한테 기술을 접목을 시키고 어느 종균은 쓰지 말아라 어느 것은 어떤 환경에서 해야 만이 재배가 된다 이런 시험을 하는 거고, 또 하나는 하우스인데 하우스가 2년 3년차 정도 되면 비닐이 낡아서 다 찢어집니다.

그러면 그 안에 양액시스템을 다시 교체를 해 주어야 합니다.

2-3년이 지나면 그래서 그런 것을 교체를 한 것인데, 그러면 양액재배에서는 무엇을 하냐 하는 얘기는 지금 환경농업이 대두가 되기 때문에 농약을 뿌리지 않고 양액을 해서 작물을 재배해서 무농약 농산물을 생산해 내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이 어떠한 비종을 가지고 어떻게 융합을 해서 해야 만이 작물이 자랄 수 있느냐 하는 것을 시험을 해서 데이터를 뽑아 내는 겁니다. 그래서 장미 같은 것은 이미 접목이 되었습니다.

안계철 위원 제가 지금 질의하는 내용은 시험연구에 예산절감이 된 것이 그것을 질의를 했던 것이고 소장 님은 답변이 지금 하우스가 찢어져서 고친 것, 그리고 버섯사에 벽돌하고 바닥콘크리트 했다는 답변이 나오는데 시험 연구하고 무슨 상관이 있는 건가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아니지요. 재배사를 하려고 하면 그것을 고치지 않으면 할 수가 없습니다.

안계철 위원 그러면 그것은 무엇으로 고칩니까?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방수처리를 하고 벽돌을 쌓고 한 것은

안계철 위원 어디 목에서 나간 거냐고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시험연구비에서 나갔지요.

안계철 위원 시험연구비에서 다 나갔다고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시설비에서 나갔습니다.

안계철 위원 그러면 시설비에서 버섯재배사를 고치면서 그 밑에 있네요. 하고 그러다 보니까 시험연구를 덜 했다는 얘기인가?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죄송합니다. 일반운영비는 경직성 예산이기 때문에 거기에서 절감을 할 수가 없어서 절감액수를 맞추기 위해서 시험연구비에서 많이 절감이 된 것 같습니다.

안계철 위원 다시 한번 설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일반운영비에서 예산절감액이 안나오기 때문에 시험연구비에서 주로 많이 되었는데 이것이 뭐냐면 저희 시험연구비가

안계철 위원 됐습니다. 소장님 말이지요. 그것을 지금 그것에 대해서 아마 잘 기억이 안 나시는 것 같은데, 아까 답변 중에서 지금 예산을 절감을 하기 위해서 이쪽으로 목에다가 붙였다고 말씀을 하신 것, 그 다음에 두 번째 시험 연구를 하는 과정에서 버섯재배사하고 하우스 망가졌을 때에 보수 수리한 것 그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서류를 해주세요. 시간이 많이 흐르니까.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창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질의하실 위원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소장님은요 지금 안계철 위원께서 자료를 요구하셨는데 그 자료를 좀 충분하게 준비를 해 주시고, 안계철 위원께서 질의하신 요지는 예산절감계획도 좋지만 연구개발비는 더 많이 투자해야 바람직스럽지 않느냐 하는 차원에서 질의를 하신 것 같아요.

제가 김성대 위원님께서 질의를 하신 것을 보충으로 한가지만 하겠습니다.

39쪽에요 시설비가 560만원이 잔액으로 남았는데 560만원 잔액이 미집행사유에 있는 세 가지 사업만 가지고 잔액이 남은 거지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그렇죠.

○위원장 이창모 그런데 아까 설명은 해 주셨는데 약 30% 정도 이것이 절감된 것 같아요. 왜냐하면 버섯재배사 천장바닥 벽채 방수공사가 900만원이 예산이었고 또 양액재배 현대 하우스시설 교체공사비가 880만원이고 국기게양대 이전공사가 100만원이거든요. 이 세개 사업을 합하면 1,880만원인데 여기에서 560만원을 절감을 하면 30% 정도예요. 그러면 당초 예산을 이렇게 반영을 할 때에 산출을 잘못 하신 건지. 아니면 설명이 잘못된 것인지.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여기에 장애인 편의시설도 여기에 포함이 된 것입니다.

○위원장 이창모 장애인편의시설은 당초 사업비가 얼마 였나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4,400만원입니다.

○위원장 이창모 그러면 장애인편의시설 이 사업에서 얼마나 불용액이 발생이 되었나요?

○농업기술센터소장 유경준 400만원입니다.

○위원장 이창모 중요한 내용을 여기에 누락이 돼 있으니까 위원님들도 검토를 할 때에 그런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질의하실 위원이 계시지 않으므로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질의를 끝으로 재정경제국에 대한 질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7분 산회)


○ 출석위원
안계철김성대김영민박세혁이민종이창모
○ 출석전문위원
전 문 위 원노 영 복
○ 출석공무원
재정경제국장강충구
농림과장김영태
지적과장정장석
농업기술센터소장유경준


(재정경제국 보고사항 기획총무위원회 제3차 회의록 참조)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