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5년 7월 25일(화) 오전 10시
제45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4. 의원윤리강령낭독
5. 개회사
6. 폐 식
( 사회 : 의사계장 문한기 )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문한기 지금부터 제45회 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조무환 부의장님께서 의원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윤리강령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만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만수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 그리고 시정의 알찬 시정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오신 공직자 여러분 !
오늘 제2대 의정부시의회 개원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제45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건강하신 여러분의 모습을 대하게되니 기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지난 6.27 지방선거에서 제2대 의정부시의회 의원당선이라는 영광을 안으시고 등원하여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우리 고장의 발전을 위하여 의정활동을 어떻게 전개하여 시민의 여망에 부응할 것인가에 노심초사하시는 위원여러분과 장마철 재해예방을 위한 현장점검등 당면한 시정업무추진에 바쁘신 중에도 오늘 임시회에 참석하여 주신 홍남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제2대 의회가 개원된지 24일째가 됩니다만은 이번 회기가 시의회 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의 실질적인 첫출발이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이제부터 명실공히 시민의 대표자로서 시민을 위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를 분명히 인식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현명하신 고견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는 비록 3일간의 짧은 회기이지만 완전한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출범한 민선시장님의 시정추진계획과 방향에 대한 시정연설과 상임위원회 소관업무에 대한 업무보고가 있을 예정이므로 위원여러분들이 앞으로 의정활동을 하시는데 많은 보탬이 될 수 있는 중요한 회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제 완전한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의회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시정이 시민을 위한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잘된 부분은 격려하고 잘못된 부분은 자치시대에 걸맞는 시민을 위하는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의회의 견재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의회기능을 성실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동료의원 여러분 모두가 일심동체가 되어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시민의 의회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통한 의정활동이 전개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의정자료제공등 의원들의 의정활동 뒷받침에 최대한의 협조를 아끼지 말아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무더운 날씨 중에 열리는 임시회이니만큼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고 원만한 의사진행을 통하여 상정된 안건들이 치밀하고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서 의결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이상으로 제45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10시 20분에 개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