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5년 5월 17일(수) 오전 10시
제42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의원윤리강령낭독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한기)
(10시02분 개식)
○의사계장 문한기 지금부터 제42회 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조한영 부의장님께서 의원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윤리강령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만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만수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
신록의 계절이며 가정의 달인 5월에 제42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여러분과 함께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개회식에 즈음하여 초대의회를 마무리 짖고 차기 4대 지방선거에 진출하기 위하여 고심분투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과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시정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로 헌신봉사하시는 신중대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제42회 의회(임시회)에 참석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43일의 초대의원 임기를 남겨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초대의원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지방 발전의 초석이 되는 지방자치의 조기정착을 위해 내실을 다지는 한편 모범된 초대의회운영을 훌륭하게 마무리 지어 후대에 한 점 부끄러움 없는 초대의원의 위상을 정립할 중요한 시기라고 사료됩니다.
또한 얼마 남지 않은 4대 지방선거에 있어서도 현직 의원의 긍지를 갖고 준법정신을 발휘하여 돈 안 드는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풍토를 우리 땅에 영원히 정착시켜 나가는 데에 우리 동료 의원여러분들이 먼저 솔선수범 하므로서 시민들로부터 존경받고 선거에서도 지난날의 영광이 재현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현재 집행부에서는 4대 지방선거 준비 등 바쁜 와중에서도 행정의 중단 없는 진전을 위하여 신중대 시장님을 중심으로 하여 새로운 시책사업들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설관리공단 설립 추진을 비롯해서 문화개혁추진, 장학금사업 등 새로운 시책사업과 무허가 건물 철거 등 어려운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고 있는 시장님과 관계공무원들께 감사를 드리면서 의원여러분께서도 본 사업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갖고 심도 있는 검토와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본 사업들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이번 42회 임시회에서는 95년도 제1회추가경정예산안과 주차장 시설 사업소 등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시설관리공단 설치조례안, 지역인재 양성과 지원을 위한 장학금지급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과 95.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동의안이 상정 논의될 예정입니다.
안건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심도 있고 내실 있는 안건심사를 통해서 상정된 사안들이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의원여러분들의 협조를 당부 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안건에 대한 충분한 연구검토와 내실 있는 답변을 통해 소기의 목적들이 달성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초대의회를 실질적으로 마무리 짖는 본 회기를 통해서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시민에게 올바른 위상을 보여줌으로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각별한 관심과 참여를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이상으로 제42회 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10시 20분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11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