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193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2010.07.08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193회의회(임시회)

도시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의정부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0년 7월 8일(목) 오전10시

장 소 : 도시건설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0시58분 개의)

빈미선 위원장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3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직원의 보고가 있겠습니다.

○지방시설주사보 이영교 의회사무국 지방시설주사보 이영교입니다.

제193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개의에 따른 보고사항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193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제6대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빈미선 의원, 안정자 의원, 조남혁 의원, 강세창 의원, 강은희 의원, 윤양식 의원, 이상 여섯 분의 의원이 구성되었으며, 빈미선 위원님께서 위원장으로 선출되셨습니다.

금일 일정은 「의정부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 제2항 규정에 의거 부위원장을 호선으로 선임하시겠습니다.

이상 보고사항을 마치겠습니다.

빈미선 위원장 수고하셨습니다.

먼저 훌륭하신 의원님들이 많으신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상임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정부시 발전과 44만 시민을 위하여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위원회가 타 위원회에 못지않게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면서 한분 한분 위원님들의 의견을 전체 의정부시민의 여론임을 명심하고 위원님들의 고견을 항시 경청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본 위원회가 집행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수반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은 물론 엄정한 행정의 감시와 견제자로서의 자세를 충실히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위원님들의 의견이 최대한 존중되면서도 다수의 의견에 따르는 민주적인 절차와 방법을 통하여 위원회를 운영함은 물론 민의 기관으로서의 위상제고에도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그럼 안건상정에 앞서 상임위원회 위원으로 함께 수고하여 주실 위원님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 드릴 순서는 다선의원님부터 소개해 드리며, 연장자 순으로 소개하겠습니다.

호명되신 위원님께서는 자리에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안정자 위원님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음은 조남혁 위원님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음은 강세창 위원님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음은 윤양식 위원님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음은 강은희 위원님을 소개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제6대 전반기 회기 동안 우리 위원회를 보좌하게 될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 위원회 소관 조례안, 예산안, 민원 등 소관안건에 대한 검토보고와 위원회 의사진행을 전반적으로 보좌하게 될 토목5급 나수곤 전문위원입니다.

다음은 위원회 소관 실무와 의사진행을 보좌할 건축7급 이영교직원입니다.

끝으로 위원회 의사진행의 모든 사항을 기록 관리하게 될 속기사 안형건 직원입니다.

오늘의 회의는 사무국직원의 보고와 같이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임하는 안건이 상정될 예정입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위원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리며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2시23분)

빈미선 위원장 의사일정 제1항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은 「의정부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 제2항 규정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위원여러분께서 양해해 주시면 본 위원장이 추천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강세창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강은희 위원 이의 있습니다.

어차피 저희가 서로 각각의 인사를 통해서 2년 동안 잘해야 되는데, 물론 위원장님이 추천해주신 강세창 위원님도 전문가임에는 맞습니다.

그런데 위원회라는 것 자체가 서로 균형감각을 가져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어차피 지금 이 상황에서 우리가 당을 나누자는 것은 아니고요. 그래도 시민이 보고 있다는 맥락에서 최소한 도건 위원 만큼은 한 당에서 위원장을 맡으셨으면 또 한 쪽에서 남성위원 한 분이 한 쪽 당에서 저는 윤양식 위원을 부위원장하시는 것이 어떤가 해서, 물론 호선이기 때문에 민주적 절차에 의해서 서로 의견을 나눠야 되기 때문에 저는 윤양식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합니다.

빈미선 위원장 강은희 위원님이 추천이 있으셨고요. 그러면 위원님들 의견조정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2시25분 회의중지)

(13시05분 계속개의)

빈미선 위원장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 중 의견조정을 통하여 강세창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강세창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임되신 강세창 부위원장님으로부터 인사말씀을 간략히 듣도록 하겠습니다.

부위원장께서는 간략히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세창 위원 그래도 의장 나왔다가 잘못됐는데 부위원장 자리라도 해 주셔가지고 감사하고 실망 안 시키고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빈미선 위원장 위원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차 도시건설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06분 산회)


○ 출석위원 명단
빈미선강세창강은희안정자윤양식조남혁
○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나수곤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