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29회 개회식 본회의(1993.11.25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29회의회(정기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3년 11월25일(목) 오전10시


제29회의정부시의회(정기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의원윤리강령낭독

1. 개회사

1. 부시장 인사

1. 국장 인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한기)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문한기 지금부터 제29회 의정부시의회(정기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정위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만수 부의장님께서 의원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윤리강령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구인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구인회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의정부시의회 개원이래 세 번째 정기회 개회식을 갖게 된 것을 의원님과 함께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지금까지 보여준 의정활동과 이번 정기회를 대비해 열과 성의를 다해서 치밀한 계획과 준비를 해오신 의원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심심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또한 연초 계획된 시정에 알찬 마무리를 위해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시장님과 시민의 봉사

자로서 맡은바 직무에 충실히 임해오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치하를 드립니다.

지방의회가 30년만에 부활되어 지방자치시대를 연지 어느덧 2년8개월이란 세월이 흘러갔습니다.

지나간 의정활동을 돌이켜보면 크고 작은 시행착오와 집행부와 의회간의 대립과 갈등도 있었지만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신념과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어려운 여건과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의정활동을 추진해오신 의원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이제는 지방화 시대에 부흥하고 시민의 사랑을 받는 모범적이고 훌륭한 의회로 뿌리를 내리고 있다고 본인은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정기회에서는 94년도 예산안 심사를 비롯해서 93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92년도 세입세출 승인안 등을 시민과 직결되는 중요한 안건들이 상정 논의될 것입니다.

앞으로 30일간 꽉 짜여진 의사일정 속에서도 우리 시민들의 피와 땀으로 거두어진 세금으로 편성된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서는 예산의 주체인 시민들의 의사를 최대한으로 반영하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심사에 임해주실 것과 9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있어서도 연초에 계획된 각종 시책과 사업시 올바른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차질 없이 추진되었는가를 주의 깊게 감사하므로서 신뢰받는 행정이 거듭 구현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해주시기를 동료의원 여러분께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아울러 집행부와 의회가 바람직한 관계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집행부가 과거의 잘못을 감추거나 책임을 회피하려는 소극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의원들과 함께 시정을 연구하는 협조가 이번 회기를 통해서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방의 민주화와 더불어 시대적으로 우리 의회에 기대하는 시민의 바람과 소망은 시민의 화합을 결속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므로서 나아가 국가발전과 민주주의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회가 이에 부흥하고 선도적으로 제 기능을 십분 발휘하려면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소리를 존중하고 최대한 수렴하여 이를 의정에 널리 펼쳐 나갈 때 우리 의회는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지방의회로서 꽃을 활짝 피우게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모든 바람이 알찬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의원여러분과 집행부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시민을 위한 시정을 마음껏 펼쳐 나갈 때만이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시고 더욱 더 힘찬 분발과 노력이 있기를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끝으로 정기회의 회기동안 의원여러분께서는 체력과 건강관리에 신중을 기하여 건강하신 모습으로 회기를 마칠 수 있도록 신의 가호가 있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이상으로 제29회 의정부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10시 20분에 개의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필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