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3년 6월29일(화) 오전10시 개식
제25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의원윤리강령낭독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한기)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문한기 지금부터 제2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정 위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만수 부의장님께서 의원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윤리강령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구인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구인회 삼복더위를 무색케 하는 무더운 초여름을 맞이하여 을지연습을 비롯한 각종 시책사업에 노고가 많으셨음에도 불구하고 제25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93년도 주요사업 추진현장과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의 완벽한 추진을 위하고 장마철을 대비한 재해예방을 위하여 불볕더위를 무릅쓰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다는 일념으로 현장조사에 임하였던 총무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여러분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에 높은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의원여러분!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신한국을 이끌어가려는 대명제앞에 정치, 사회, 경제 전반에 걸쳐 개혁의 열기가 더해가고 있으며, 지방자치 또한 때를 같이하여 새로운 변신에 안간힘을 다하고 있으며, 우리 의회도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음은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사료되는 바입니다.
그 동안 우리 의회는 23회, 24회 2회에 걸쳐 긴급 임시회를 소집하여 지하철7호선 연장을 요구하는 건의문과 수도권 정비계획법 개정안에 대한 시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중앙 관련부서에 제출한바 있습니다.
우리시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하여 지하철 7호선 연장은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며, 수도권 정비계획법은 30년동안 이전촉진권역으로 되어있어 현재까지 한수이남에 비하여 20년 이상 낙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하려는 중앙관련부서의 의도는 매우 불합리한 처사라고 판단되며, 균형발전을 위한 권역조정을 위하여 대응책을 마련하여 대처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번 제25회 임시회에는 8일간의 긴 일정 속에 148억에 달하는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통반설치조례중개정조례안등 9건의 의안을 비롯하여 양위원회에서 실시한 현장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서 채택의건과 시정에 관한 질문 및 답변이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예산안은 신정부가 주관하는 긴축재정계획에 의거 45억에 달하는 경상비를 절감하여 주요 사업비에 투자를 기하고자 하는 사항임을 의원여러분께서는 깊이 인식하시고 투자가치를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협소한 회의실에서 8일간이라는 긴 의사일정동안 몸 건강히 회기를 마칠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유념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관계공무원께서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의사일정을 마칠 수 있도록 각별한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이상으로 제25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