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3년 4월15일(목) 오전10시 개식
제21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의원윤리강령낭독
1. 개회사
1. 부시장인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한기)
(10시03분 개식)
○의사계장 문한기 지금부터 제21회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정위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만수 부의장께서 의원윤리강령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윤리강령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구인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구인회 제21회회 의정부시의회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난 2년간 시민의 대변자로서 헌신봉사하여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이번 회기는 초대의회 후반기를 맞아 2대 의장단이 출범하는 첫회의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지난 2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이켜볼 때 회기 125일에 걸쳐 155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으며, 48회의 시정질문을 통하여 집행부의 시정을 촉구하고 시민의 소리를 시정에 반영시켜 나가는 등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였으며, 특히 무보수 명예직으로 의회운영의 경험이 전무하고 행정의 전문성마저 미약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다는 봉사정신만으로 지대한 성과를 거양한 점은 지방의회 제도의 조기정착에 기여한 바가 매우 크다고 사료되는 바입니다.
지금까지의 의정활동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후반기에는 더욱 성숙된 모습으로 지역이기주의 보다는 시 전체를 생각하고 의원 개인의 위상보다는 의회전체를 생각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균형적인 발전과 다양하고도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데 열과 성의를 당부 드립니다.
이번 21회 임시회 회기 중에는 개원 2주년 기념행사가 있을 예정이며, 93공유재산관리계획제2차변경동의안외 2건과 이제율 의원의 환경미화원 사기앙양책에 대한 시정질문이 있을 예정입니다.
새정부 출범과 함께 시작되는 후반기 우리 의회의 출발이 시대의 흐름에 부응할 수 있고 시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하여 의원 상호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단합된 의회 모습을 보여줄 다짐의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쪼록 의원여러분의 성의 있는 의회운영으로 이번 임시회가 좋은 성과를 거양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행운을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다음은 93년 3월29일자로 부임하신 진종희 부시장님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부시장 진종희 존경하는 의정부시의회 구인회 의장님 그리고 의원여러분 저는 지난 3월 29일부로 부시장으로 부임한 진종희입니다.
먼저 의회 개원2주년을 축하드리며, 또한 제21회의회(임시회) 석상에서 부임후 첫 인사 말씀을 드릴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와 존경하는 시의원 여러분들의 높으신 고견과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이 지역발전을 위하여 부족하나마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는 바입니다.
시의회가 출범한 이후 주민의 편익과 복지증진을 위해서 시정시책에 적극적인 협조와 헌신적인 의회활동을 전개하여 오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해서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그 동안 의회와 행정부가 수레의 양바퀴와 같이 상호 이해와 협조 속에서 제도적이고 구조적인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방화시대를 맞이해서 자치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데 최선을 다 하였다고 확신합니다.
여러 의원님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금년 한해는 참으로 중요한 한해가 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변화와 개혁의 시대를 맞이해서 또한 신한국 창조를 위하여 우리가 하여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이 산적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국을 맞이해서 여기에 계신 여러 의원님들이 시정과 주민복지를 위하여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히 요청된다고 하겠습니다.
시의원 여러분들이 시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고 또한 800여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일하는 풍토가 어우러질 때 우리 의정부시는 전국에 어느 시군보다도 으뜸으로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우리는 새시대를 맞이해서 정직과 양심으로 정성을 다해서 이 나라의 주인이신 시민으로부터 칭찬 받고 존경받는 공직자 사랑 받는 행정으로 웃어른을 섬기는 도의, 만인의 약속을 어겨서는 안될 법질서, 낭비를 하지 아니하고 근검 이 세 가지가 살아서 움직이는 건강하고도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가 되어 솔선수범해서 실천할 것을 여러 의원님께 다짐을 드리면서 끝으로 여러 의원님들이 하시는 일마다 발전과 번영이 있으시기를 기원하면서 인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이상으로 제21회 의정부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10시 20분에 개의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필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6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