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6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8년 2월 21일(수) 오전 11시
제27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최광규)
(11시04분 개식)
○의사팀장 최광규 지금부터 제27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박종철 의장 존경하는 44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민족의 명절인 설과 세계인의 스포츠 잔치인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창인 2월에 제276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계층 및 복지시설 방문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나누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노고가 많으셨던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76회 임시회에서는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조례안 등 의안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결산검사위원 선임은 지난 한 해 예산집행에 대한 법령의 준수 및 회계절차 이행여부 등을 검사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선임되시는 책임위원께서는 적정한 결산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속담에 “우수, 경칩에 대동강 물이 풀린다.”고 하였습니다. 이제 금년도에 계획된 각종 시책과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실행할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올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시민의 복리증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개최되고 있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시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밤낮으로 많이 쌀쌀합니다.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광규 이상으로 제27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