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18회 개회식 본회의(1992.11.25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18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1992년 11월 25일(수) 오전 10시 개식


제18회의정부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의원윤리강령낭독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 문한기)


(10시02분 개식)

○의사계장 문한기 지금부터 제18회 의정부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호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맞추어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정 위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한광희 부의장님께서 의원윤리강령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윤리강령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구인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구인회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 여러분!

두 번째로 맞이하는 정기회 개회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여러분이 보여준 정기회 준비활동에 대한 열과 성의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며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또한 제14대 대통령선거 업무와 각종 시정업무 추진에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시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는 바이며, 특히 완벽한 공명선거 풍토조성을 위하여 불철주야로 헌신 봉사하시는 공무원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높이 치하하는 바입니다.

우리 의회가 출범한지 벌써 1년8개월이란 세월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 크고 작은 시행착오도 있었습니다만 동료의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지방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훌륭한 사회로 정착되어 가고 있다고 자부하는 바입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좀더 성숙된 모습으로 완벽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의원 여러분의 배전의 노력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앞으로 30일간 꽉 짜여진 이번 정기회에서는 93년도 예산안 심사를 비롯하여 92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91년도 세입․세출결산승인의 건등 많은 안건이 상정되어 논의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모든 안건을 심사하는데 있어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을 위한 심사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와 의회가 고부간의 갈등관계나 대립이 아니라 화합과 상호 협조 체제로 원만히 정기회를 끝마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우리 의회에 기대하는 시대적 요망 사항은 지방의 민주화와 주민의 복지증진을 통한 시민의 화합을 실현하고 지역사회발전을 기하고 나아가서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우리 의회가 이에 부응할 수 있는 제기능을 발휘하려면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소리를 어려워할 줄 알고 시민의 소리를 중시하며, 시민의 소리를 크게 듣고 이를 시정에 널리 펼쳐나갈 때 우리 의회는 시민에게 존경받고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가 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

이 모든 것은 의원 개인의 힘만으로는 안되며, 우리 의원 전체가 화합되고 단결된 힘이 집약될 때만이 우리의 목적은 달성되리라 판단되어 여러분의 헌신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정기회 기간 중에 대선을 치루게 됨을 인식하시고 정기회 운영에 차질이 없는 범위 내에서 공무원의 대선 업무도 차질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건강히 정기회를 마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체력관리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길 바라며, 개회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문한기 이상으로 제18회 의정부시의회(정기회)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10시20분에 개회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필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