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의정부시의회

제264회 개회식 본회의(2017.02.15 수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의정부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264회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7년 2월 15일(수) 오전 11시


제264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민의례

3.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강문성)


(11시06분 개식)

○의사팀장 강문성 지금부터 제264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박종철 의장 존경하는 44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추운 겨울을 마무리하고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계절에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설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계층과 복지시설 방문을 통해 따뜻한 온정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노고가 많으셨던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현재 우리시는 경전철 파산신청으로 인하여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30년간 운영에 책임이 있는 사업시행자는 경영적자를 이유로 시민의 교통편익과 사회적 책임을 저버리고 44만 시민의 발을 볼모로 파산을 자청 하였습니다. 집행부의 경전철 문제 해결을 위한 철저한 대책수립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또한 시의회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면 사전에 소통과 협력을 구하여 시민불안을 해소하고 사업의 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정부시의회 13명의 의원들은 경전철 사업이 조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64회 임시회에서는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10건의 조례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결산검사위원 선임은 지난 한 해 예산집행에 대한 법령의 준수 및 회계절차 이행여부 등을 검사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결산검사는 집행부의 재정집행 실태감독을 통하여 미래의 건전한 재정계획 수립과 예산편성의 합리화를 도모하는 중요한 활동입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선임되시는 책임위원께서는 적정한 결산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며칠 후면 “눈이 녹아서 비가 된다.”는 절기인 “우수(雨水)”입니다. 이제 금년도에 계획된 각종 시책과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실행할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올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신속히 추진되어 시민의 복리증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빙기는 각종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기입니다. 다중이용시설과 대형공사장, 도로, 축대 등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시행하여 시민생활의 위험요소가 제거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봄이 다가오는 “입춘”이 지났지만 조석으로 기온차가 큽니다.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문성 이상으로 제264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1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