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2회의회(제2차정례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6년 11월 18일(금) 오전 11시
제262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강문성)
(11시02분 개식)
○의사팀장 강문성 지금부터 제262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장수봉 부의장님께서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모두 정위치로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윤리강령 낭독)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박종철 의장 존경하는 44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새해계획을 세운 것이 불과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17년도를 설계하는 제262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금년 한 해에도 우리 의정부시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주민불편 등 현안사항 해결을 위하여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의정부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시는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금일부터 32일간 열리는 제262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에는 금년도에 추진해왔던 시책과 사업을 순조롭게 마무리하고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2017년도 예산안 심의 등 올 한해를 결산하며 새해를 설계해야 중요한 회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9일간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년간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시민을 위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44만 시민을 대표하여 행정전반에 대한 종합적이고 면밀한 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부분은 원인과 문제점을 도출하여 책임을 소상히 밝혀서 차후에도 올바르게 추진되도록 개선하고 잘된 부분에 대하여는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더욱 발전시켜 미래지향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지적사항에 대하여 세밀한 검토와 긍정적인 대책을 모색하는 방향으로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2017년도 예산안은 8,483억원, 기금 453억원으로 방대한 규모입니다.
국가적 경제 불황과 우리시의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 편성된 이번 예산안은 각종 현안사업 추진 및 경전철 운영 등의 어려운 상황 등을 감안하시고 그 어느 때보다도 세심한 심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 낭비성 예산은 과감히 삭감하여 시민의 복리향상과 경제 활성화에 쓰일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조정하는 등 시민의 귀중한 세금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얼마 전 입동이 지나면서 날씨가 매우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겨울철 화재예방, 제설대책, 각종 시설물 안전관리 등 시민의 건전한 겨울나기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함은 물론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정례회를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17년 정유년 새해를 희망차게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44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문성 이상으로 제262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1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