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의회(임시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6년 9월 19일(월) 오전 11시
제26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
5.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강문성)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문성 지금부터 제26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박종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박종철 의장 존경하는 44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무더운 폭염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시간이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과 함께 결실을 준비하는 계절에 제26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동료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비회기 중에도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하시고, 어려운 이웃을 찾아 따뜻한 정을 나누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섬기는 의정활동에 여념이 없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는 제260회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2016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동의안 등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 행정서비스는 예산을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산 심의야말로 의회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정에 참여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정책도구입니다.
이에 의원 여러분께서는 의정부 시민의 대표자로서 안건 하나하나에 세심한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들께서는 의회와의 소통이 곧 시민과 소통하는 길임을 인식하여 실질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44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다가오는 10월에는 회룡문화제,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 등 다양하고 풍성한 체육행사와 각종 문화행사가 개최됩니다.
이같은 각종 행사시 소외받는 이웃이 없이 모든 시민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로 우리 의정부시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알차고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들이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지만 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문성 이상으로 제260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