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5회의회(제1차정례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5년 7월 6일(월) 오전 11시
제245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강문성)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문성 지금부터 제245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구구회 부의장님의 의원 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의원 윤리강령 낭독)
다음은 최경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최경자 의장 존경하는 43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초여름 엘니뇨현상 등 이상 기온에 따른 불규칙적인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제245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반면에 지난 6월 30일 조남혁 전 의정부 시의원의 갑작스런 비보를 접하였습니다. 예기치 못한 영면의 이별에 슬픔과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 없습니다. 머리 숙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고인의 정신과 그동안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제7대 의정부시의회가 이 자리에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하겠다는 다짐을 한 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1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오로지 의정부시 발전과 시민의 복지를 위하여 민생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항상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불철주야 시정을 위해 애쓰시는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는 제245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사·처리하여야 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은 의회에서 의결한 예산을 적정하게 집행했는지 심도 있게 심사하여 도출된 문제점과 주요사항에 대한 보완대책을 강구하여 내년도 예산편성과 주요시책 사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심사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긴 회기 동안 효율적인 의정업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심사에 임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결산검사 기간 동안 수고를 해 주신 구구회 의원님을 비롯한 결산검사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43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아직까지 현장에서 메르스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의료인, 관계공무원 등 여러분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이에 우리 시의회 전 의원은 시민 건강은 물론 서민 경제가 무너지지 않도록 메르스가 종식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었습니다. 재해가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안전사고와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제1차 정례회가 우리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의견을 존중하고 지혜를 모아서 시민을 위하고 우리 시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생산적이고 능률적인 의회 운영이 되길 바랍니다.
끝으로 무더워지는 장마철 기간 중 심신이 지치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43만 의정부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문성 이상으로 제245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