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9회의회(제2차정례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4년 11월 20일(목) 오전 11시
제239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임희수)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임희수 지금부터 제239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구구회 부의장께서 의원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의원윤리강령 낭독)
다음은 최경자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경자 존경하는 43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2014년도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즈음에 제239회 제2차 정례회를 열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7월 1일 제7대 의정부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 이래 오늘로 143일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의원님들의 열정적이고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비록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2013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결산안 승인을 비롯하여 201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는 물론 21건의 조례안을 제·개정하는 등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금일부터 26일간 열리는 제239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에는 금년도에 추진해 왔던 시책과 사업을 마무리하고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2015년도 예산안 그리고 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등이 있어 그 어느 회기보다도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내일부터 8일간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의 효율성과 합리성을 평가하는 과정으로서 의원님들께서는 집행부의 업무에 관하여 세밀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지적사항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을 통하여 기초부터 바로 세워가겠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행정사무감사에 임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 경제의 어려운 상황이 쉽게 회복세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예산안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세심한 심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전시성 행사와 불요불급한 예산은 적극 배제시키고 주민생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안정시킬 수 있는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올 겨울은 이동성 고기압과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아 기온의 변화가 클 때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때일수록 사회적으로 어려운 사람과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도 잘 마무리 하시고, 다가오는 을미년에도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임희수 이상으로 제239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