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6회의회(제1차정례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3년 7월 5일(금) 오전 11시
제226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광식)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광식 지금부터 제226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게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조남혁 부의장님의 의원 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윤리강령 낭독)
다음은 빈미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빈미선 의장 존경하는 43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제6대 의정부시의회 후반기 1년을 되돌아보면서 2013년도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힘들고 어렵게 시작한 제6대 후반기 의회였지만 19건의 조례안과 2건의 규칙안, 7건의 건의문 및 결의문 채택, 11건의 5분 자유발언, 그리고 시정질문 및 답변 등 정말 짧은 기간에 의원님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참으로 많은 실적과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동료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의정부시의회 제6대 의회도 이제 1년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늘 그래 왔듯이 남은 기간에도 시정발전과 주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바람직한 의회 상을 만들어가야 하겠습니다.
벌써부터 한낮의 기온이 30도를 웃돌고 있습니다.
불현듯 왜 이 더운 계절을 ‘여름’이라고 부를까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여름’은 ‘열매’를 뜻하는 말로 ‘열매가 풍성하게 맺는 무렵’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정례회가 이 계절에 걸맞게 좋은 열매를 맺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과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7월 17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금번 정례회에서는 201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비롯하여 조례안, 동의안 등 일반안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결산검사는 지난 1년간의 시정을 객관적인 자료를 근거로 해서 평가하는 중요한 과정으로 추경 예산과 내년도 예산 편성 시에 합리적이고도 능률적인 지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지난 한 달간 2012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해 수고하신 노영일 의원님을 비롯해서 결산검사위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시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금년도 상반기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모든 집행부 공무원들이 최선을 다해 장마철 집중호우나 곧 다가올 태풍 등에 철저한 수방대책과 시설물 안전관리로 주민들의 재산보호와 안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여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취약지역에 대한 방역 등을 통하여 여름철 주민건강 및 생활불편 해소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분들과 43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가 지혜를 모으는 뜻 깊은 회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광식 이상으로 제226회 의정부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