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8회의회(제2차정례회)
의정부시의회사무국
2012년 11월 20일(화) 오전 11시
제218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의원 윤리강령 낭독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김문배)
(11시06분 개식)
○의사팀장 김문배 지금부터 제218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게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다음은 조남혁 부의장님께서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의원 윤리강령 낭독)
다음은 빈미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빈미선 의장 존경하는 43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안병용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어느 덧 2012년도 의정을 마무리 하고 2013년 새해를 설계하는 제21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 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6대 의정부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에 있어서 시민 여러분께 좋지 못한 모습보여 드려 죄송하단 사죄의 말씀드리면서 향후 의정부시의회 13명의 모든 시의원들은 시민들의 복지증진과 행복이 최우선이라는 기본 임무를 잊지 않고 소통과 화합, 협력과 양보로 초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올 한해에도 우리 시의회에 보여 주셨던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4개월여 의회 파행기간에도 동료의원 각자의 지역구에서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불편사항, 건의사항 등 민생현안 해결을 위하여 생활현장을 찾아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정부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고 계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 한해에도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2%대로 당초 예상보다 저조하고 유로존 위기 장기화와 미국·중국의 경기둔화, 글로벌 경기의 악화로 2013년 내내 경제성장률도 3% 초반에 머물것이다라고 여러 경제연구소가 전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려움을 슬기롭게 대처하고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 시의회와 집행부가 혼연일체가 되어 예산의 조기집행과 일자리 창출 등 신 성장 추진동력 발굴로 경제 살리기에 역점을 두고 전 행정력을 집주하여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제218회 제2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2013년도 예산안 심의 의결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는 등 올 한해의 시정을 총결산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가 되겠습니다.
먼저 행정사무감사는 시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시민을 위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잘못된 부분은 원인과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에 대한 책임소재를 소상히 밝혀서 차후에는 올바르게 추진되도록 개선하고, 잘된 부분에 대하여는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더욱 발전시켜 미래지향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도 우리 시의 재정현실을 감안하여 꼭 필요한 곳에 필요한 예산이 반영되어 적기에 사용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금번 정례회는 중차대한 안건을 처리하는 긴 일정이기 때문에 의정활동을 하시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금년도를 알차게 마무리 하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연초 계획했던 사업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주시기 바라며, 올겨울은 예년에 비해 매우 춥다는 예보가 있었습니다. 동절기 설해, 동파 등 각종 재난예방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정례회를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2013년 계사년 새해를 더욱 희망차게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43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문배 이상으로 제218회 의정부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5분 폐식)







